채용공고 올리기

바이너리브릿지로고 이미지

바이너리브릿지

바이너리브릿지 회사 소개

# 바이너리브릿지 회사 소개

바이너리브릿지는 "0101 이진법으로 전달되는 정보/기술로 물류를 이어주는 다리"라는 의미로, 기술을 이용하여 편리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이며, 자동화된 실시간 배송환경을 만들어가는 스타트업입니다.

# 핑퐁 퀵서비스

바이너리브릿지는 "Ping 보내고 Pong 받는, 운영이 자동화된 퀵서비스" 핑퐁을 21년 1월에 런칭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퀵서비스를 사용해보셨다면, 주문이 제대로 접수 된 것인지, 기사님이 배정은 되었는지, 픽업/배송은 언제 오는지 등 정보를 제대로 전달 받을 수 없어서 불편했던 경험을 해보셨을 거에요. 핑퐁 퀵서비스는 주문 접수, 주문 배정, 배송 경로 안내, 배송 상태 추적을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관리합니다.
기존의 퀵서비스는 라이더가 배송하고자 하는 주문을 직접 선택하는 경쟁식 전투배차 방식인 반면, 핑퐁은 알고리즘이 최적의 동선을 고려하여 주문 묶음을 배정해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핑퐁 배송파트너는 임의성을 제거한 쉽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합니다.
핑퐁 고객은 요청한 주문의 배송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배차될 것인지, 언제 픽업/배송될 것인지 정확한 예상시간과 알림도 제공받습니다.
각각의 라이더가 주문을 경쟁적으로 선택할 때보다 플랫폼이 전체의 효율을 고려하여 주문을 배정할 때 더 높은 물류효율이 얻어지는 것은 자명합니다. 핑퐁 알고리즘의 최적 자동배차는 전체의 배송효율을 극대화합니다. 배송품질과 주문분배가 균질해지고, 예측가능해지는 효과는 덤입니다. 기존의 서비스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핑퐁의 고객은 더 낮은 가격에 더 좋은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배송파트너는 안전하고 쉬운 업무 환경에서 더 높은 수익을 얻습니다.

# 핑퐁 당일배송

핑퐁 당일배송 서비스는 낮 3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밤 10시 이전에 도착하는 배송서비스로, 21년 7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서울 전 지역의 주문을 택배 수준의 균일가로 당일에 배송합니다. 핑퐁 당일배송 파트너사의 고객은 며칠을 기다릴 필요 없이 주문 당일에 바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퀵서비스가 픽업지에서 배송지로 바로 배송하는 Point-to-point 모델로 배송되는 반면, 당일배송의 경우 배송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비교적 길고 배송 단가는 낮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주문을 묶어갈 수 있는 Hub-and-spoke 모델을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서울 인근 쇼핑몰 고객의 주문을 취합하여 핑퐁 허브로 입고하고, 배송지역별로 다시 묶어 바로 출고합니다.
일반적인 택배의 Last mile 배송은 구획별로 담당자가 배정되어 짧게는 하루, 길게는 며칠에 걸쳐 임의적으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반면 핑퐁 당일배송은 주문 접수부터 배송까지 반나절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가능하도록 입/출고 주문묶음의 생성 및 배송파트너 배정을 알고리즘으로 자동화하였습니다.
주요 거점에 Micro-fulfillment center 또는 Micro-hub를 설치하거나, Point-to-point 모델을 적절히 혼용하여 배송효율을 더 높이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 팀 구성

창업팀은 온라인 음식배달 서비스 ‘푸드플라이’를 창업하고 함께 운영했던 이전 경영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푸드플라이’를 통해 Last-mile Logistics 최전선에서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쌓으며 창업(‘11) ~ Delivery Hero M&A(‘17) 및 인수 후 통합 과정을 통해 스타트업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다양한 배움과 노하우를 습득해 왔습니다.
창업팀에 더해 Uber, Amazon, Delivery Hero 등 e-Commerce 및 Logistics 유관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갖춘 인재들이 새롭게 합류하여, 젊음과 경험이 조화를 이룬 건강한 초기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현황

2020년 3월 법인 설립
2020년 6월 Seed 투자 유치
2020년 9월 TIPS 선정
2021년 1월 핑퐁 퀵서비스 런칭
2021년 4월 핑퐁 비즈니스 서비스 런칭
2021년 7월 핑퐁 당일배송 서비스 런칭

바이너리브릿지 대표이미지
바이너리브릿지 대표이미지
바이너리브릿지 대표이미지
바이너리브릿지 대표이미지
바이너리브릿지 대표이미지

진행 중인 채용 공고

아직 채용 중인 공고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