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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김주영
직업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간단 소개

저는 욕심이 많은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인 김주영이라고 합니다, 다양함 경험을 위해, 게임 뿐만이 아닌, 다른 대회도 참가해본 경험이 있으며, 이 대회를 통해, 다른 직종에 대한 경험을 쌓아본적이 있으며, 최대한 이론이 아닌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개발자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Unity, unity2d, unity-game-engine, C#, GitHub, Git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밈프

소속/기관명

Git GitHub Unity C#

프로젝트 기간

2024.01. ~ 2024.01.

프로젝트 내용

과거부터 현재까지 동안 유명했었던 밈과 짤이 공격하는 곳에서 피해다니는 게임입니다.

프로젝트명

좋은밤 좋은꿈

소속/기관명

Git Unity GitHub C#

프로젝트 기간

2024.02. ~ 2024.02.

프로젝트 내용

좋은밤 좋은꿈 이라는 게임은 밤에 잠을 방해하는 아이템들을 막아내며, 수면을 취하는 게임입니다.

프로젝트명

미소녀 키우기

소속/기관명

Git Unity GitHub C#

프로젝트 기간

2024.02. ~ 2024.03.

프로젝트 내용

미소녀가 필드를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수집하여 다이아를 획득하고 스킨을 획득하는 방치형 게임으로 제작하였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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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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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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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첨부파일명

욕심많은 개발자 김주영 c9c3b3a49bf5492f8d4a7c79091056a8.pdf

첨부파일명

RoyalBlade 모작 378463b17c5e4f4585e043b69ce3a226.pdf

첨부파일명

좋은 밤, 좋은 꿈 cd10ac2671d14c99b3d88634b928f28c.pdf

첨부파일명

Love Slave 707d8097b9924fde94e1359427976e47.pdf

첨부파일명

밈프 51489ab2602544e08dc97f55e47ee561.pdf

첨부파일명

미소녀 키우기 5eae021783404e13b70d8ea1dfc71818.pdf

첨부파일명

Racing Game 7a98ee532ba04b18892bd81807939c54.pdf

첨부파일명

Flatformer game 61acca39c8fd4cbfafeb3be633c2a294.pdf

대외활동

활동명

하이톤

소속/기관명

하이톤

연도

내용

하이톤이라는 고등학생 헤카톤을 참가하여, 팀장역할을 수행하였던 경험이 있으며, 초반에 기획되었던 게임의 느낌이 않좋자, 시간내에 개발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빠르게 기획을 하여, 팀원들에게 전달을 하였으며, 그렇게 개발하여, 좋은밤, 좋은 꿈이라는 게임을 개발하고, 우수상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자격증

자격증명

컴퓨터그래픽스기능사

점수 | 발급기관

기능사 | 산업인력공단

취득연월

2024.06.

자격증명

정보처리기능사

점수 | 발급기관

기능사 | 산업인력공단

취득연월

2023.04.

자기소개

자기소개

게임 개발의 시작과 성장

저는 어릴 적부터 게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본격적으로 게임 개발에 도전하기로 결심하고, 유니티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의 골드메탈 유니티 기초 튜토리얼과 Zigurous 테트리스 제작 튜토리얼을 참고하며 게임 개발의 기본 원리를 익혔습니다. 간단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니티의 기본 기능과 C#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하며, 작은 게임을 완성하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는 기능경기대회 게임 개발 부문에 참가하여 상을 받았습니다. 대회는 저에게 도전이자 성장의 기회가 되었고, 팀원들과의 협업과 역할 분담,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배울 있었습니다. 대회에서 받은 피드백을 통해 개발 실력의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인지하고 개선해 나갈 있었습니다. 이후 높은 수준의 게임 개발을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서적을 통해 효율적인 개발 방법을 학습하였습니다. 저에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던 Effective C# 서적을 통해 코드의 효율성 가독성 높이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며 개발 능력을 한층 더 높일 있는 서적이 되었습니다.

성격과 장단점: 욕심의 양면성

저는 욕심이 많은 성격입니다. 이 성격을 통해 저의 개발 실력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새로운 기술이나 방법을 배우는 욕심을 내어서 더 깊이 파고들고, 나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계기로 성장하였습니다. 동료들과의 비교를 통해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어 이를 개선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저를 끊임없이 성장하게 만들게 되었으며, 10%라도 더 나은 개발자로 만드는 도움이 된 같습니다.

그러나 욕심이 때로는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뒤를 돌아보지 않고 무작정 앞으로 나아가려는 경향이 있어 일정이 지연되거나 문제에 부딪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를 절제하고 조절하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효율적인 일정 관리와 작업 우선순위 설정에 능숙하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료를 위해 필요한 부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욕심은 단순한 단점이 아닌, 성장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개발자를 향한 열정과 목표

게임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는 게임에 대한 강한 관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게임을 즐기며, 속에 담긴 창의성과 도전 정신에 매료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좋은 선생님의 지도 아래 게임 개발 공부를 시작하면서, 게임 개발의 매력에 더욱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지도 아래 유니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게임 개발자로서의 기초를 다질 있었습니다.

기능경기대회라는 대회에서 게임개발직종으로 나가며 상을 받은 경험은 저에게 자극이 되었습니다. 이후 여러 게임잼과 청소년 해커톤에 참가하여 실력을 평가받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게임 개발자로서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할 있었습니다. 특히 게임잼에서는 제한된 시간 내에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해야 했기 때문에 문제 해결 능력과 팀원들과의 협업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저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었고, 앞으로의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저의 최종 목표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게임을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학습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로서의 길은 쉽지 않지만, 열정과 노력으로 반드시 꿈을 이루어 나가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프로젝트 경험과 팀워크

여러 프로젝트에서 팀장으로 활동하며 팀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역할 분담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 목표 설정과 계획 수립을 철저히 하여,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팀원들 각각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한 역할을 부여하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있도록 돕고, 프로젝트의 진행 속도를 높일 있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팀원들과 협업을 통해 해커톤 대회에서 상을 받은 경험도 있으며. 경험을 통해 저에게 매우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다른 직무의 팀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업을 통해 각자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경험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와 팀워크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된 경험이었습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팀원들과 협업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게임을 개발하는 기여하고 싶습니다. 지속적인 자기계발과 학습을 통해 기술적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도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입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바탕으로 귀사의 발전에 기여할 있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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