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프론트앤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는 개발자 지망생 김도현이라고 합니다.
자기소개
항상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고 많이 사용해 보지 않는 기술을 탐구하는 개발자 김도현입니다.
기술 스택
C++, C#, JavaScript, TypeScript, React
경력
해군작전사령부
전산병 | 전산실/개발팀
2022.01. ~ 2023.02. (1년 2개월)
Vue를 사용하여 수상함및 잠수함 사령부 홈페이지 관리를 하였으며 행사 및 공지 를 올리고 홈페이지 다지인 수정을 했습니다.
가이랩주식회사
인턴 | FE개발 부서
2021.11. ~ 2021.12. (2개월)
VUE를 사용한 퍼블리싱 및 디자인 구현
프로젝트
너이영(너는 지금 영화를 보고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
2024.07. ~ 2024.08.
프로젝트에서 팀장 역할을 함
바닐라 JS, CSS, TMDB, FireBase를 사용하여 웹 개발을 진행함
메인 기능이 검색 기능 및 필터 기능 구축을 할 때 팀원들 코드를 리팩토링 작업을 하였음
리뷰 작성 기능 개발, 삭제, 수정 포함
필터 개발 시 로딩 시간을 빠르게 하기 위해 코드 분할 작업을 하여 검색 성능을 업그레이드함
너 이영 추천 경우, 팀원들이 영화를 추천하는 영화를 JSON으로 빼서 로컬 저장해서 JSON 서버 네트워크 연결로 구분하였음
아쉬운 점
프로젝트 시간 자체가 1주일이다 보니 완성도 버그 fix 등 시간이 부족하고 아키텍처 설계를 잘못했다고 생각함
좋았던 점
제가 많은 개발에 이바지하지 않았지만 전체 코드를 보고 Git으로 버전 관리를 하면서 최대한 현업에 가까운 개발에 진행을 하려고 함
부족한 점
프런트 앤드 개발 초심자였던 시절이다 보니 MPA, 작업을 해서 성능 악화를 하였음, 배포 또한 경험 부족하여 실패했다는 경험으로 통해 많은 배포 경험을 쌓아야겠다고 생각함
포트폴리오
교육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교(전문학사) | 게임전공
2020.03. ~ 2024.06. | 중퇴
팀스파르타
사설 교육 | 프론트앤드 엔지니어과정
2024.07. ~ 현재 | 재학 중
SBS게임 아카데미
사설 교육 | Unity 게임클라이언트 과정
2019.01. ~ 2019.11. | 졸업
대외활동
동아리 활동 / LABS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임 개발 연구(Unity)및 창업하기위한 준비(개발방법 및 팀운영법) 및 발표까지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