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저는 처음 다루는 기술을 공부하고, 이를 실제로 적용하는 데에서 큰 즐거움을 느낍니다. 헥사고날 아키텍처를 활용해 패키지 간 의존성과 결합도를 극도로 낮춰 클린 아키텍처를 구현한 경험이 있습니다. MSA 아키텍처를 다루면서는 서버 간 데이터 전송 시 RestTemplate 대신 Kafka를 도입하여 비동기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트랜잭션을 보장했습니다. 학부 시절에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게임을 스팀 스토어에 등록하지 않고, Pixel Streaming 기술을 통해 직접 배포했습니다. 그 결과, 15만 원에 달하는 심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게임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처럼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술 스택
Java, Spring Boot, MySQL, Spring Security, Spring Batch, spring-jpa, Docker, Git, Redis
프로젝트
티끌모의투자
개인
2024.04. ~ 2024.07.
시니어분들이 주식투자에 입문하기전 길잡이가 되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실제 주식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식투자에 대한 감각을 찾을수 있습니다.
간편회원가입, 랭킹서비스를 통해 시니어분들의 친근한 사용자 경험을 누릴수 있습니다.
수익률랭킹서비스를 이용해 주식투자고수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회원, 랭킹서비스, 지갑, 포트폴리오 도메인의 백엔드 로직을 담당했습니다.
총 70여개의 RestAPI 설계와 스프링배치를 이용해 3만건의 데이터처리를 담당했습니다.
쓱싹
개인
2024.02. ~ 2024.04.
이커머스 기반 쇼핑몰 리빌딩 서비스입니다.
백엔드 로직과 CICD 파이프라인 구축을 담당했습니다.
쓱닷컴 리빌딩 프로젝트를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의 전반적인 설계와 이해를 할수 있었습니다.
깃허브액션과 Docker를 활용해 DEV 브렌치 변경을 감지해 오류와 통합테스트를 진행하는 CI 환경과 배포된 서버에 통합하는 CD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카테고리 도메인을 담당해 자기참조테이블 형식을 도입해 무한한확장이 가능한 DB를 설계했습니다.
MINEESCAPE
개인
2023.03. ~ 2023.06.
언리얼엔진5로 제작한 공포탈출게임 프로젝트입니다.
PixelStreaming 기술을 이용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DirectionalLight 를 이용한 빛연출을 통해 빛의 명암을 세세히 표현했습니다.
플레이어 와 게임 오브젝트간 상호작용 기능들을 구현했습니다.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열쇠, 문, 인벤토리, 헤드라이트 의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PixelStreaming을 이용해 게임플레이시 발생하는 데이터를 스트리밍해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하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포트폴리오
교육
스파로스아카데미
사설 교육 | 백엔드개발
2024.02. ~ 2024.07. | 졸업
부산가톨릭대학교
대학교(학사) | 소프트웨어학과
2018.03. ~ 2024.02. | 졸업
자격증
SQLD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023.12.
자기소개
저는 웹 개발, 게임 개발에 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모의투자 서비스에서는 회원, 지갑, 투자포트폴리오, 수익률랭킹 서비스를 담당하였습니다. MSA 아키텍처를 도입하였고, 총 4개의 서버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때 각 서버별 데이터통신은 Kafka 기반 EDA로 처리하였습니다. SpringBatch를 이용해 약 3만건의 사용자의 지갑데이터를 처리해 수익률집계를 성공적으로 처리하였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 리빌딩 프로젝트에서는 Docker GithubAction 을 이용해 CICD 파이프라인 구축을 담당해 지속 개발 가능한 환경을 구성했습니다. 언리얼엔진5 기반 공포게임 프로젝트 에서는 플레이어와 오브젝트 간 상호작용 기능과, Node.js, PIxelStreaming을 이용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환경 구축을 담당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교내 캡스톤 디자인 우수상, 2023년 한국정보통신학회 추계학술대회에 논문 2편을 투고해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