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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윤정현 / Jeonghyun Yun
직업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간단 소개

저는 웹 서비스의 풀스택 개발, 배포, 운영 경험을 보유한 1년 6개월 차 개발자 윤정현입니다. 주로 웹 서비스 개발을 담당했으며, 필요에 따라 클라이언트와 직접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저는 소통을 즐기며 협력하는 팀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질문과 대화를 주저하지 않음으로써 전반적인 팀의 일처리 속도와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통 능력 덕분에 정확한 기능 구현과 문제 해결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왔습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Script, React, TypeScript, Java, HTML/CSS, Spring Boot, Oracle, MySQL, jQuery, redux-toolkit, Figma, Git, zustand

경력

회사명

로고스 시스템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전임 엔지니어 | IT서비스개발부

근무 기간

2021.11. ~ 2023.05. (1년 7개월)

담당 업무

투자/VC(벤처캐피탈) 웹 ERP KIIPS 프로젝트 개발 및 유지보수

  • ERP 인사/총무 메뉴 메인 개발자로 front, back 90% 이상 개발

  • 팀 내 전체 기능 개선 완료 건수 278개 중 20.14%에 해당하는 56개를 단독으로 완료

  • 출시 후 5개월 동안 총 144개의 오류를 식별 및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보고하고 팀 내에서 최다 오류 처리 기록

  • 모든 오류는 한 번의 수정으로 재 피드백 없이 해결, 높은 정확도와 문제 해결 능력 입증 →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오류 해결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피드백을 꾸준히 제공

  • 필요에 따라 사내 디자인팀과 협업하여 디자인 시스템 유지보수

  • 사용자가 기입한 데이터를 가공하여 외부 연계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작업 담당

  • 기존 전자 결재 기능에서 추가된 로직을 포함하여 문서화했으며, 모든 개발팀이 공유할 수 있도록 문서 배포

  • Backend : Java, Oracle, Spring boot

  • Frontend : JavaScript, jQuery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오늘 하루를 경험치로 바꿔 레벨업하자! "InGame”

소속/기관명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프로젝트 기간

2024.04. ~ 2024.05.

프로젝트 내용

설정한 난이도의 목표를 완료하면 경험치로 환산되어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는 todo 서비스.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에서 만난 BE 2명, FE 3명이 진행한 프로젝트.

Links

Skills

React Typescript Javascript Tanstack-Query Redux-toolkit Styled-Components antd Msw React-router-dom React-hook-form Figma

Front-End

  • UI/UX 구현 및 개발

    • 기존의 CSS-in-CSS 방식의 index.css 파일을 CSS-in-JS 방식의 Styled-components Globalstyle 로 통합하여 초기 렌더링 속도를 150ms 개선.

    • 시맨틱 태그로 웹 페이지 구조를 개선하여 코드 가독성과 접근성을 향상. Lighthouse 접근성 점수가 72에서 81로 증가했고, 페이지 평균 점수가 80 이상을 유지.

      🔗 : https://github.com/ingame-app/ingame/pull/197#issue-2368812976

  • 사용자 상태관리 구현

    • 로그인 여부를 전역으로 관리하기 위해 Redux-toolkit를 사용해 토큰 및 로그인 상태 저장.

    • 새로고침 시 상태 초기화 문제 해결을 위해 Redux-persist 를 추가하여 session storage에 상태를 저장.

    • login-provider를 구현하여 라우팅 설정에 추가하고 각 페이지가 렌더링 될때마다 로그인 상태를 확인,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는 자동으로 로그인 페이지로 리다이렉트되도록 함. 단, useLocation 훅을 사용하여 현재 경로를 확인하고 회원가입 페이지는 예외적으로 접근을 허용하여 인가된 사용자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

  • 재사용성을 고려한 컴포넌트 및 함수 구현

    • 기존 퀘스트 생성 버튼의 공통 기능과 차이점을 파악하여 기존 코드베이스에서 두 개의 개별 버튼을 새로운 통합 퀘스트 생성 컴포넌트로 대체.

      🔗 : https://velog.io/@yun6160/InGame-퀘스트-추가-생성-버튼-합치기

    • 주 단위 객체 생성 함수를 기존 커스텀 Hook에서 Javascript 유틸리티 함수로 리팩토링하여 불필요한 리액트 종속성을 제거하고 리액트 외부에서도 재사용 가능하게 함.

포트폴리오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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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허브

깃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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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 블로그

URL 링크

교육

소속/기관명

한국예술종합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전통예술원 음악과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7.03. ~ 2021.02. | 졸업

자기소개

자기소개

[예술적 창의성에서 논리적 사고로]

저는 어릴 때부터 전통음악을 좋아해 예체능 계열로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음악을 통해 창의성과 꾸준함을 길렀지만, 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면서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습니다. 전통적인 예술 분야 외에도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세상에 적응하고 싶었고, 그 결과 IT 부트캠프에 등록해 처음으로 개발자의 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접한 개발은 제가 이전에 경험했던 예술과는 매우 달랐습니다. 논리적 사고와 정확성이 요구되는 분야였지만, 꾸준함이라는 저의 강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일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와 개념을 익히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작은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특히, 제가 맡은 프로젝트에서 코드를 개선하고 시스템을 유지보수하는 과정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저에게 개발자로서의 길이 제 적성에 맞고, 제가 가진 끈기와 집중력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가장 큰 깨달음은, 한 번에 완벽한 결과를 내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을 통해 성과를 이루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매일 한 걸음씩 나아가는 자세로 작은 성과를 쌓아가면서, 개발자라는 직업에 더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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