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백민아님을 응원해보세요!

지금 만족하고 있어요
성실함
협업 지향
분석적
문제 해결사
적응력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백민아
직업
간단 소개

PM 경력 8년차 백민아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MS-Office, JIRA, Confluence, Slack

경력

회사명

토이온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선임 | 프로덕션

근무 기간

2014.09. ~ 2019.04. (4년 8개월)

담당 업무

[아웃소싱 업체 관리]

- 매주 컨퍼런스 콜 진행 및 회의록 작성 (영어, 한국어)

- 프로젝트 별 Pre-Production 검토.

- 프로덕션 제작 검토 후 연출 문의 및 제안.

- 각 에피소드 별 작업 진행 검토 후 스케줄 전달.

[번역, 통역 (한-영)]

- 모든 Production 메테리얼들 번역.

- 해외 업체에서 방문 시 통역(6개월~1년 주기로 방문).

[프로덕션 작업 진행]

- 스토리보드, x-sheet, 스크립트 검토 및 자막 제작.

- 프리미어로 애니메틱 편집.

- 각 파트별 작업 분류 및 팀별 스케줄 관리.

- 프로젝트 스케줄 관리.

회사명

ICTK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책임 | 기술연구소

근무 기간

2021.05. ~ 2022.07. (1년 3개월)

담당 업무

[특허, 상표권, 지적 재산권 진행/관리]

- 특허 리스트 제작 및 검토 - 약 200여건.

(한달에 두번씩 정기적으로 특허 미팅 진행 및 각종 등록료, 해외 대리인 수수료 등 비용 집행)

- 특허 법인, 변리사들과 모든 커뮤니케이션 담당.

[프로젝트 / PoC, 과제, 인증 - 진행/관리]

- 기술연구소의 전체 개발 스케줄 정리 및 진행(관리).

- PMO로서 각 부서 PM/PL 관리.

: SoC 팀, 시스템 SW팀, IoT보안개발팀(모듈), 보안솔루션개발(플랫폼)팀, 기획팀.

- Kick-off, CDR, 중간보고/점검, 포스트모템, 등 각종 문서 작업 및 미팅 진행.

- 국책과제, 국제 인증(KCMVP, ISO) 관리 지원.

회사명

투바이트주식회사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팀장 | 글로벌아트

근무 기간

2022.07. ~ 2023.12. (1년 6개월)

담당 업무

[글로벌 아트/아웃소싱 관리]

-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검토하여 해외 아티스트들이 필요한 파트를 선정하여 작업 진행.

- 해외 아티스트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작업 스케줄 및 작업량 할당.

- 각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아티스트들을 서치하여 컨택.

- 해외 아티스트 관리 (약 20개국에서 채용) 프리랜서 계약 100명 내외.

(서치, 인터뷰, 계약, 작업 관리, 퀄리티 검토, 비용 집행)

[프로젝트 관리]

- 전체 개발 스케줄에 맞추어 아트 팀 작업 분배 및 스케줄링.

- 빌드에 들어가는 리소스 및 아트팀 일정 관리.

- 사업 또는 홍보에 필요한 아트 리소스 관리 및 배포.

- 3개의 프로젝트가 동시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빌드 내부 QA, 테스트 일정에 따라 제작하고, 스케줄 조율.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Sofia the First

소속/기관명

토이온/프로덕션

프로젝트 기간

2014.09. ~ 2018.03.

프로젝트 내용

[SOFIA THE FIRST]

DISNEY사의 아동용, 주니어 TV 시리즈 , Season 2, 3, 4

Team Size : 80 - 90

- 디즈니 채널 애니메이션으로 시즌 2, 3, 4 제작 관리

- 맡은 에피소드들의 제작 작업을 진행하며, 프로덕션 워크프로세스를 구축함.

- 동시에 3~4개의 에피소드 진행하며, 내부 부서 및 약 7개의 외주 관리. 담당 에피소드들 중 하나인 "Olaf and the Tale of Miss Nettle"가 15개월동안 가장 많은 3.3 million뷰어를 기록하였음.

-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끝마침으로 동일한 디즈니 감독과 후속 작품인 "Fancy Nancy"의 제작이 확정되었음.

사용 툴 : MS office, Shotgun, Premiere

프로젝트명

PQC, 인증 플랫폼 개발 (PoC, 국책 과제)

소속/기관명

ICTK/기술연구소

프로젝트 기간

2021.05. ~ 2021.12.

프로젝트 내용

[PUF-USIM 인증 예매 플랫폼]

Team Size : 20 ~ 25

- 성과 : TTA 인증 테스트 통과.

- 공연 및 전시 티켓 예매 플랫폼 개발 진행.

- 공공 서비스의 보안 강화 어플리케이션, 웹 개발 진행.

- 양자내성암호 및 PUF를 사용하여 고도의 보안이 가능한 플랫폼 기획.

- 공공 서비스의 보안강화를 위해 양자내성 인증 및 암호화 어플리케이션 기획, 제작.

- 피그마를 사용하여 티켓 예매를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획 안 작성(UI/UX workflow).

- 당사에서 직접 개발한 PUF-USIM을 사용한 보안 예매 시스템 구축.

사용 툴 : MS Project, Redmine, Figma

프로젝트명

홈 CCTV 보안 VPN개발

소속/기관명

ICTK/기술연구소

프로젝트 기간

2021.07. ~ 2022.07.

프로젝트 내용

[qTrustNet VPN]

Team Size : 10

- 성과 : LG U+ 계약 및 납품 완료.

- LG U+ 지능형 CCTV 서비스(VSaaS)를 위한 빠르고, 보안성이 높은 PUF VPN 제품 구현 및 적용.

- 인증 VPN 및 터널 VPN 개발 프로젝트 진행.

- CCTV 해킹 방지를 위해 PUF 보안칩을 사용한 VPN 장비 제작.

- 필요한 스펙에 맞는 장비 및 모듈 서치, 구매.

사용 툴 : MS Project, Redmine, Figma

프로젝트명

슈퍼북 애니메이션

소속/기관명

토이온/프로덕션

프로젝트 기간

2018.01. ~ 2019.04.

프로젝트 내용

[SUPERBOOK]

CBN사의 극장판 DVD 3D 애니메이션, Season 3, 4

Team Size : 40 - 50

- 프로젝트 테스트 단계부터 시즌3, 4 제작 관리.

- 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도록 파이프라인 구축 및 워크플로우를 정리.

- 시즌 1, 2에서 사용되었던 리소스들을 재사용 가능한 어셋들의 우선 순 위를 정하여 새로운 시즌의 시스템 가이드, 메뉴얼과 내부 파이프라인에 맞도록 컨버팅 및 수정 작업 진행.

- 협력 업체들과 E-mail, Shotgun, Skype를 통하여 실시간 소통하며 문제 해결 및 수정 작업을 위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프로젝트를 진행.

사용 툴 : MS office, Shotgun, Premiere

프로젝트명

Project SPQ

소속/기관명

투바이트/펜타피크스튜디오

프로젝트 기간

2022.07. ~ 2022.11.

프로젝트 내용

[NFT 제작 및 홍보 웹툰 제작] Team Size : 6

- 반 실사형 3D 캐릭터 NFT 제작 진행. - NFT의 홍보를 위한 웹툰 제작

- 3개의 시리즈(웹툰) 배포.

- 마케팅 팀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여 아티스트들 (웹툰 작가, 디자이너, 모델러, 등) 섭외 및 관리.

사용 툴 : Google Sheets, Slack, Figma

프로젝트명

스텔라 테일즈

소속/기관명

투바이트/펜타피크스튜디오

프로젝트 기간

2022.11. ~ 2023.12.

프로젝트 내용

[스텔라테일즈]

3-Match 퍼즐 게임 / Team Size : 20 ~ 25

- 개발 단계: 아시아 런칭 - 인게임 리소스들을 제작하여 게임 개발 및 출시.

- 북미, 디즈니 스타일의 아트풍을 요구하는 프로젝트로 북미 작업자들 위주로 채용 및 작업 진행.

- 내부 인원 감축으로 프로젝트 유지 및 제작을 위해 글로벌팀을 통하여 해외 아티스트들과 협업.

사용 툴 : Jira, Confluence, Slack, Google Sheets

프로젝트명

스페이스 기어즈

소속/기관명

투바이트/펜타피크스튜디오

프로젝트 기간

2022.07. ~ 2023.12.

프로젝트 내용

[SPACE GEARS]

RTS 전략게임 / Team Size : 40 ~ 50

- 개발 단계: 베타 테스트 - 인게임 아트 리소스 제작 및 관리.

- 세계관 이미지, 키아트, 일러스트 제작 관리.

- 게임 개발 초기부터 투입되어 전반적인 아트팀 인재 발굴 및 정비.

- 전체적인 아트 워크플로우 및 글로벌, 내부 아트팀의 프로세스 구축.

-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아트 리소스 작업의 80%를 글로벌팀에서 작업.

사용 툴 : Jira, Confluence, Slack, Google sheets, Monday

포트폴리오

첨부파일

첨부파일명

백민아_포트폴리오.pdf

첨부파일명

MinABaig_ResumeCL.pd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