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시각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을 함께 학습하며, 시각적 표현, 제품 기획, 영상 제작 역량을 갖춘 차별화된 경쟁력을 쌓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의 가치와 소비자층을 깊이 분석하며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광고 영상 제작 동아리 활동과 공모전 참여를 통해 스토리텔링 역량을 발전시켜, 캐릭터 활용과 연출로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독창적 아이디어로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3D와 애니메이션 기술을 익혀 다양한 콘셉트와 자연스러운 동작을 구현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 콘텐츠 디자인에 기여하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기술 스택
After Effects, InDesign, Illustrator, Photoshop, Premiere Pro, Rhino, KeyShot, Cinema 4D, Figma, XD, Blender
프로젝트
캐릭터 디자인과 유튜브 제작 프로젝트 참여
라키오 프로덕션
2023.02. ~ 2023.04.
라키오 프로덕션에서 프리랜서로 너구리 캐릭터 디자인과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프로젝트 과정에서 캐릭터의 매력과 개성을 살리는 동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며,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탈리아 음식점 로고 디자인과 SNS, 홍보물 제작
기타
2022.11. ~ 2023.12.
이탈리아 음식점 컨테이너 키친의 로고를 디자인하고, SNS에 게시할 이벤트 광고와 홍보물, 그리고 간단한 메뉴판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와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일관성 있게 전달하고,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효과적인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샐러드카페 브랜딩, 메뉴판 제작, 패키지 디자인
기타
2022.03. ~ 2023.12.
샐러드 카페의 로고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메뉴를 일러스트로 제작해 메뉴판을 구성했으며, 패키지 디자인까지 맡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브랜드의 개성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첨부파일
자기소개
디자인에서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중심의 표현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실감했던 두 가지 경험이 있습니다.
첫째, 광고 제작 동아리에서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43회와 44회에 팀원들과 참가하면서, 철저한 기업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공감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를 찾아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공모전에서는 아이스크림 이름과 어울리는 스토리를 담은 홍보 영상을 제작해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했습니다. 이어 희망브리지 공모전에서는 ‘If Red, Eat Bread’라는 포장지 디자인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의 일상 회복을 돕는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여 소비자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소비자가 흥미를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의 힘을 배웠고, 이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더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둘째, 샐러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로고 디자인과 메뉴판 제작을 맡은 경험을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기존의 복잡한 로고를 깔끔한 프레임과 덩굴 식물 일러스트를 활용해 재해석했으며, 메뉴판 디자인에서는 소비자에게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구성을 중점으로 삼았습니다. 음식의 디테일을 살린 일러스트를 통해 메뉴명과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하고,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차례 수정 작업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 두 경험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과 스토리텔링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고, 브랜드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후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소비자와 공감하는 디자인을 제시하고, 브랜딩과 콘텐츠 디자인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