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숲을 보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자기소개
One of them이 아닌 One and Only의 개발자가 되는 것에 대한 꿈을 키워왔습니다. 카이스트 몰입캠프에서 4.5주간 주에 70시간 이상을 투자하며 결과물에 대해 주변 동료 90여명과 대표님들의 투표를 받아 분반 대표로 선정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고려대학교 스타트업 연구원 활동을 통해 고객의 시선에서 서비스를 기획하고 검증한 경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스타트업 근무와 학업을 병행하며 실제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래밍 강의 커리큘럼 및 웹 컨텐츠를 제작한 경험, 주변 전공/비전공생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멘토링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넓은 시야에서 프로그래밍 및 개발을 이해하고 바라보게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우수한 팀원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해오면서 팀플레이어로서의 역량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잘 한다는 모호한 기준이 아니라, 오래 투자하고 오래 고민하고 끝까지 해내는 사람만이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더 큰 세상에서 저의 부족함을 깨닫고 이를 보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동시에 저의 열과 성을 다해 새로운 서비스의 창출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기술 스택
Python, Java, JavaScript, C, C++, Docker, Google Cloud Platform, Node.js, Figma
경력
코딩밸리
파트타임 | 컨텐츠팀
2023.09. ~ 2024.04. (8개월)
프론트엔드, SQL, 파이썬, 네트워크, Git&Github 강의의 커리큘럼과 온라인 컨텐츠 제작을 담당했습니다. 웹사이트 및 코드를 작성하고 이를 대본으로 풀어 설명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매주 4개 이상의 대본을 작성하고 작성한 대본을 컨텐츠 팀원들과 함께 검수했습니다. 검수본은 영상팀과 공유하며 하나의 컨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과거 제작된 대본 및 코드를 보완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강의안과 영상을 살피며 오개념을 찾아 업데이트하여 2주에 한 번씩 다음 배포와 함께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온라인 컨텐츠를 기반으로 핸드북 2권을 메인으로 맡아 제작했습니다.
프로젝트
몰입캠프
카이스트
2024.06. ~ 2024.07.
4.5주간 매주 70시간 이상을 투자하며 4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공통사항
참여 인원: 2명, 매주 다른 팀원으로 팀 구성
역할: 기획, UI 설계, 개발, Docker 활용 및 GCP 배포, 시연
1주차
주제: 폐쇄형 SNS 네이티브 앱
개발 담당: RoomDB, KakaoMap api 활용 갤러리, 장소 페이지 개발
2주차
주제: 깃허브 코파일럿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담당: Flutter, Node.js, Mysql, Github Oauth api 활용 로그인 및 커밋, TIL 페이지 개발, 배포
3주차
주제: 야구 점수 기록 웹사이트
개발 담당: Streamlit, Node.js, ChatGPT, Mysql api 활용 구단, 선수, 라인업 페이지 개발, 배포
4주차
주제: 3D 인터랙티브 쇼룸 웹사이트
개발 담당: Three.js, Node.js, Mysql 활용 로그인, 홈 화면 및 가구 세부 페이지 개발, 배포
스타트업 연구원
고려대학교
2023.02. ~ 2023.06.
패션 업사이클링 스타트업을 창업한 후 대기업, 디자이너, 클라이언트, 교수님들과의 미팅을 통해 자문을 받으며 협력하였습니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모델을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도출하고 이를 실제 물류 과정에 적용하여 여러 차례 모델을 피벗팅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대형마트 SAN 프로젝트
숙명여자대학교
2023.09. ~ 2023.12.
비스포크 공기청정기를 원격으로 제어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원격 마트 재고 관리 및 모니터링 서비스를 기획하고 일부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참여 인원: 5명
목표: IoT 기반 Service Area Network 설계 및 네이티브 앱 개발
개발 담당: 물류 구역별 온도, 습도, 재고 모니터링 시스템 설계, 소켓을 통한 재고 업데이트 기능 구현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숙명여자대학교
2023.09. ~ 2023.12.
학교 생활 중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앱을 개발하고자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알람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였습니다.
참여 인원: 4명
주제: 일정 관리와 학교 행사 정보 제공을 포함한 대학생 맞춤형 알람 네이티브 앱 개발
개발 담당: 이어폰 착용 여부와 설정에 따라 다르게 작동하는 기본 알람, 진동 알람, 이어폰 알람 설정 및 관리 기능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