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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자기소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용적 접근 방식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저의 주요 관심사는 발견한 접근 방식을 다양한 비즈니스 부문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제 학업 경로는 사회학과 학생으로 시작하여, 컴퓨터 공학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배경은 실용적 접근 가능성을 염두에 둔, 엄격한 공학적 접근을 끊임없이 추구합니다. 저는 새로운 이론과 연구가 업무에 적용될 때 흥미를 느낍니다.
제가 최근 흥미를 느끼는 특정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 Java Virtual Thread, Failover System, Clean Code
저의 포트폴리오는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KAIST SW사관학교
사설 교육 | Computer Science
2022.09. ~ 2023.02. |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교(학사) | 사회학과
2014.03. ~ 2021.08. | 졸업
기술 스택
Java, Python, JavaScript, Spring, Spring Boot, Oracle, Jenkins, nginx, mybatis, JPA, Linux, Git, Docker, MySQL
경력
(주)웅진
매니저 | 개발팀 | 재직 중
2023.08. ~ 재직 중 (1년 4개월)
Rental Management Service - Backend Developer
프로젝트
[LG전자] SMS -> WhatsApp 전환 작업
(주)웅진 WRMS
2024.06. ~ 진행 중
프로젝트 배경 : 말레이시아 정부 정책 변경에 따라 SMS에는 URL과 전화번호가 포함될 수 없음. 이로 인해 기존 SMS 통해 발송하는 방식에서 WhatsApp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필요함
담당 업무 : 인터페이스 개발 및 통합 테스트
개발 포인트 : 확장성을 고려하여, 전송 인터페이스 구축 및 다국어 처리
[리앤케이] 상위 판매채널코드 조회 로직 리팩토링
(주)웅진 WRMS
2024.05. ~ 2024.05.
프로젝트 배경 : 리앤케이는 모든 판매채널이 상위 판매채널을 갖고 있음. 클라이언트 요청에 따라 판매채널별 상위판매채널을 노출시켜주어야 함
담당 업무 : 상위 판매채널 조회 로직 리팩토링
개발 포인트 : 기존에는 모든 상위판매채널을 조회하기 위해 N번 조회했다면, 오라클의 Start With 구문을 활용하여, 트리 형태 조회를 통해 1번 조회하는 방식으로 수정
[모스트엑스] 하나팩토링 수납요청 조회화면 속도 개선
(주)웅진 WRMS
2024.03. ~ 2024.04.
프로젝트 배경 : 클라이언트는 하나팩토링으로부터 한 달에 1회 수납요청을 수행함. 해당 화면은 클라이언트 요청에 따라 한 번에 모든 요청(약 10만건)을 조회할 수 있어야 함
담당 업무 : 수납요청 화면 조회 시 속도 개선
개발 포인트 : 페이징 구현을 통해, 10만 건을 한 번에 조회하는 방식에서 500회씩 스크롤 다운 시 조회하는 로직으로 변경 및 조회 시 오라클 hint를 사용(15.79s -> 3s로 개선)
[경동나비엔] 비밀번호 정책 변경
(주)웅진 WRMS
2024.02. ~ 2024.02.
프로젝트 배경 : 클라이언트 비밀번호 정책 변경에 따라, 기존에는 글자수를 제한하는 방식에서 영대문자, 숫자, 특수문자 중 최소 3종류 이상 8자 이상을 조합하는 방식으로 변경
담당 업무 : 서버 공통 설정을 만들어, 관리자들이 정책 변경이 생길 때마다 적용 할 수 있도록 생성
개발 포인트 : GPT를 이용한 테스트 데이터 생성
[경동나비엔] 정기결제 실패 시 알림톡 발송
(주)웅진 WRMS
2023.12. ~ 2024.01.
프로젝트 배경 : 신용카드 또는 이체 방식으로 정기 결제를 진행 중. 신용카드의 경우 즉시 성공 여부를 받을 수 있으나, 이체의 경우 실제 결제 성공 여부가 익일 전달되는 문제가 있어 현업에서 체크하지 못 하는 경우가 발생함
담당 업무 : 1명이 여러 개의 계약을 실패하더라도 담당자에게는 1건의 알림톡만 발송 되어야 함
개발 포인트 : 새로운 알림톡 추가 시 확장성을 고려한 공통코드 조회 방식
WebRTC를 활용한 '그게 몸말?'
개인
2022.12. ~ 2023.01.
프로젝트 배경 : KAIST 부트캠프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로, 실제 런칭 후 크래프톤 본사에서 발표회까지 진행
담당 업무 : OpenVidu를 활용한 WebRTC 구축 및 서버 담당, 미니게임 구현
개발 포인트 : 유저 6인 초대를 통해, 실제 게임 환경에서 에러 및 버벅거림이 없도록 서버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