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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기술 스택
C++, JavaScript, HTML/CSS, Python, Unreal Engine, Unity, Node.js
경력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연구원 | 모빌리티플랫폼연구센터
2022.04. ~ 2023.04. (1년 1개월)
- 도심 주행 시뮬레이터 CARLA를 위한 유니티 및 언리얼 엔진 클라이언트 및 제어 시스템 개발
- 카메라, 라이다, 레이더 등 다양한 센서를 포괄하는 차량 센서 에뮬레이션 툴을 Unity와 Unreal Engine 플랫폼 모두에서 개발
- 내부 개발팀의 활용도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용 툴 개발(C++, Node.js)
- 젠킨스와 퍼포스를 활용한 소스 제어 및 데브옵스 환경 구축 및 유지 관리로 팀 효율성 향상
- 퇴사 사유는 프로젝트 종료 및 계약 만료
Virtuos
Codev Success Manager | Business Development Team
2021.06. ~ 2022.02. (9개월)
- 신규 고객 온보딩 및 킥오프 후 지원을 위한 지원 담당자 역할을 수행
- 고객의 요구 사항, 품질 및 제공될 전반적인 서비스 기대치를 이해하고 문서화
- 버추어스의 다른 팀이 고객의 결과를 이해하고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
- 고객의 피드백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모든 단계에 의견을 제공
- 고객이 버추어스와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프로덕션 문제를 관리하고 해결하기 위한 로컬 에스컬레이션 지점 역할을 하며, 필요에 따라 현장 지원
- 고객과 함께 서비스를 위한 추가 비즈니스 기회를 파악하고 계정 관리자와 협력
- 고객의 버추어스 참여 수준을 측정하고 서비스 개선과 관련하여 다른 팀에 피드백을 제공
-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인사이트를 제공
(주)자이언트스텝
팀원 | GxLab
2020.07. ~ 2021.06. (1년)
- 언리얼 엔진 기반 버추얼 휴먼 개발
- 인공지능 기반 버추얼 휴먼 프로젝트를 위해 언리얼 엔진에서 한국어 음소를 활용한 자동 립싱크 애니메이션 모듈을 연구개발
- 언리얼 클라이언트내 캐릭터를 원격으로 제어하기 위한 Node.js 웹서버툴 개발
리디북스
팀원 | CC/PQ팀
2015.11. ~ 2016.07. (9개월)
- 유저 지원 및 QA 업무 수행
- iOS 및 Android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QA 테스트 계획 및 실행, 앱 개발팀과의 커뮤니케이션 수행
- 매일 100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고 향후 앱 개발 시 제품 개선이 필요한 부분 문서화
포트폴리오
URL
교육
한양대학교
대학원(석사) |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2023.03. ~ 현재 | 재학 중
외국어
독일어
비즈니스 회화 가능
영어
비즈니스 회화 가능
자기소개
전자책 회사에서 QA/CS로 IT 경력을 시작하였습니다.
언리얼 엔진 등의 게임 엔진을 활용하여 캐릭터 애니메이션, 자동차 시뮬레이터 개발 등을 하였고 현재는 한양대학교 컴퓨터애니메이션연구실에서 석사 과정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