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Hayun Park님을 응원해보세요!

지금 만족하고 있어요
협업 지향
유연함
효율적
긍정적
리더십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Hayun Park
직업
Software Engineer
간단 소개

안녕하세요, 기획하는 iOS 개발자 박하윤입니다. 애자일 기법을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앱 출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업을 중시하며 해커톤과 사이드 프로젝트에 참여해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해왔습니다. SwiftUI로 MVVM 및 TCA 패턴을 도입해 효율적인 코드를 연구하고, 적극적인 코드 리뷰와 PR 문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 도입을 주저하지 않으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경력

회사명

주식회사 쉐어라이프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개발자 | 개발팀

근무 기간

2023.09. ~ 2023.11. (3개월)

담당 업무
  • iOS 개발: SwiftUI로 HIG 기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구현

  • 프로젝트 리드: 프로젝트의 기획, 개발, QA까지 총괄적으로 리드

  • 협업과 조율: 기획자, 디자이너, AOS 개발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관리하고, 문제 해결을 주도

  • 데이터베이스 관리: CoreData를 활용한 로컬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CRUD 구현하여 네트워크 통신 없이 신속한 데이터 접근을 가능하게 함

  • TestFlight를 통한 QA: TestFlight를 활용해 프로토타입을 제시하고, QA 과정을 통해 발견된 버그를 신속하게 수정하여 앱의 품질을 높임

기술 스택

기술 스택

SwiftUI, Flutter, GitHub, Firebase, 인공지능(AI),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예비 부부를 위한 문답 iOS 앱 'MERY'

소속/기관명

Apple Developer Academy@Postech

프로젝트 기간

2023.09. ~ 진행 중

프로젝트 내용
출시완료
  • 개요: 실제 유저가 있는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위해 랜딩페이지로 실제 니즈를 파악하여 예비 부부를 위한 문답 서비스 구현

  • 스택: SwiftUI, Combine, MVVM, Firebase, FCM token, Slack, Notion, Jira Confluence

  • 담당 업무:

    • 초기 아이디어 기획 및 HIG 기반 디자인 구체화 함께 진행

    • 디자인 컴포넌트(폰트, 에셋, 텍스트버블, 등)를 팀원들이 재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

    • Firebase의 FCM 토큰을 활용하여 알림 기능 구현

      • 매일 시간에 맞추어 보내는 알림의 경우 SwiftUI 내부에서 자체 구현

      • Firebase에서 사용자 DB에 따른 알림의 경우 js 코드로 구현 후 Firebase function 서버에 등록 진행

    • GitHub 브랜치 전략, PR, 리뷰 문화를 적극 도입해 서로의 코드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었음

    • 뷰에 접근할 때마다 Firebase DB에서 정보를 가져와 불필요한 read가 발생하였는데, snapShotListener와 Combine 채택으로 데이터가 업데이트 될 때만 read 하도록 수정하여 약 100회 read를 약 20회 까지 단축시킬 수 있었음

프로젝트명

영화감성 카메라 필터 iOS 앱 '@BORA'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3.07. ~ 2023.10.

프로젝트 내용
출시완료
  • 개요: 지역여행을 고려하여 ‘경주’ 도시를 컬러브랜딩하고 이를 영화감성 카메라 필터로 표현한 앱

  • 스택: SwiftUI, TCA, CIImage, CIFilter, Notion, Figma

  • 담당 업무:

    • PMO의 역할과 동시에 iOS 개발 진행

    • 기존 카메라 필터와의 차별화 된 단순하고 직관적인 UI를 소개하면서 영화 감성을 담기 위해 영화 감독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서비스 기획 고도화

    • SwiftUI에 최적화된 디자인 패턴으로 소개된 TCA를 도입해 개발 진행하면서 스스로 공부하고 개발하면서 숙지

    • UIImage를 CIImage로 변환하여 CIFilter의 빌트인 필터을 통해 이미지 자체 프로세싱을 시도하였으나 픽셀단위로 이미지를 다룰 때 딜레이가 발생해 이미지 위에 필터와 그레인을 입히는 방안을 채택하여 딜레이 개선

    • 재사용성을 높인 코드 구현을 위해 고민하고 디자인 시스템을 컴포넌트화 시켜 효율성을 높임

프로젝트명

코엘프 어린이 동화책 iOS 개발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3.10. ~ 2023.11.

프로젝트 내용
  • 개요: 어린이 동화책 신규 컨텐츠를 기반으로 비디오와 색칠하기 등의 기능이 있는 앱

  • 스택: SwiftUI, AVPlayer, Figma

  • 담당 업무:

    • 스크린 비율에 따라 상이한 디자인 적용하여 iPhone과 iPad 모두 최적화 진행해 동화책의 특성에 맞추어 넓은 화면으로도 서비스 제공

    • 2개의 동화책과 2개의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어 에셋에서 컨텐츠를 불러와 표기하도록 구현해 불필요한 네트워크 연결 생략

대외활동

활동명

영단어 속독 어플리케이션 'ReadPlay'

소속/기관명

주식회사 쉐어라이프

연도

내용
  • 개요: 스크린을 터치하고 있으면 속도가 증가하고 떼면 반대로 천천히 영단어가 넘어가서 학습을 진행하는 앱

  • 스택: SwiftUI, CoreData, Notion, Figma

  • 담당 업무:

    • 초기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구체화 실현 및 프로젝트 전체 스케줄 관리

    • 첫 진입시 800여개의 단어를 JSON 데이터로 읽어와 SwiftUI 내부 CoreData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저장하도록 구현해 네트워크 통신 없이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게함

    • 사용자가 직접 단어를 등록하여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CoreData 모델을 구체화 시키고 CRUD 구현

    • Gesture Detector와 Timer를 통해 유저의 액션을 감지하는 핵심 기능 구현

    • TestFlight로 어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 제시하여 QA 진행

    • 본 프로젝트를 주제로 외부 대회에서 대상 수상

활동명

KAIST x 대전 SPARCS 해커톤

소속/기관명

연도

내용
  • 개요: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주제로 배달이 아닌 포장을 독려하는 음식 주문 플랫폼 앱

  • 스택: SwiftUI, MapKit, MVVM, Swagger, Figma

  • 담당 업무:

    • 디자이너의 부재로 디자인 레퍼런스를 채택해 디자인의 전체틀을 잡고 SwiftUI로 구현

    • MapKit을 활용하고 서버에서 전송해준 가게의 위도 경도를 기반으로 가게 위치를 핀으로 보여줌

    • 백엔드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이루면서 API 등록하고, Swagger로 결과값 확인하면서 진행

    • 전체 프로젝트들 중에서 유일하게 웹과 앱을 둘다 개발하여 연동시킴

활동명

KSC 논문등재

소속/기관명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연도

내용
  • 개요: Driver Monitoring System에서 Head Pose, Face Detection, Gaze Estimation 3개의 기능을 하나의 모델로 진행하기 위한 앙상블 모델 제안

  • 스택: Python, PyTorch, Paperwithcode, Gaze360 Dataset

  • 담당 업무:

    • Gaze Estimation 작업을 담당하여 Gaze Zone 기반이 아닌 더 높은 정확도의 Gaze Vector 기반으로 진행

    • Paperwithcode를 활용해 Gaze360 데이터셋을 선정하고, L2CS-Net 모델을 기반으로 앙상블 모델 구현

    • 성능면에서 각 기능의 최고 정확도에 근접하면서도 3개의 모델을 통합한 유일한 모델로 소개

    • KSC 논문 등재돼 제주도에서 발표 진행

활동명

수상내역

소속/기관명

연도

내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장려상] SW 개발 공모전 피우다 프로젝트

  • 2024.04.-2024.07.04

  • 노숙인을 위한 데일리 목표 설정 어플리케이션 PMO 역할 수행

[대상] 경상북도여성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예비창업자

  • 2023.06.13.

  • 'BeReal'을 모티브로 가족 간 SNS 아이디어 PT 진행

[우수상] HGU X POSTECH 연합 해커톤 NORITHON

  • 2023.01.26.-28.

  • 못난이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Flutter 개발 팀장 진행

  • 소비자, 생산자 양측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분기처리하여 개발

  • 결제 모듈 도입하여 전체 서비스의 완성도를 향상

활동명

스터디

소속/기관명

Handong Global University

연도

내용

스프링 백엔드 스터디

  • 2024.04.-07.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백엔드 원리와 스택에 궁금증이 생겨 참여

  •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DTO, Mybatis, JPA의 컨셉을 이해하고 게시판을 위한 백엔드 구현 완성

알고리즘 스터디 학회

  • 2019-2020

  • 매주 미리 선정된 백준 문제 5개를 대회형식으로 풀고 주 1회 모여서 스터디

교육

소속/기관명

Handong Global University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Computer Science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8.02. ~ 2024.08. | 졸업

소속/기관명

Apple Developer Academy@Postech

종류 | 전공

사설 교육 | iOS 개발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23.03. ~ 2023.12. | 졸업

소속/기관명

Christ Chapel Academy

종류 | 전공

고등학교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5.08. ~ 2017.05. | 졸업

소속/기관명

Bethany Christian School

종류 | 전공

고등학교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3.10. ~ 2015.07. | 졸업

외국어

외국어명

영어

점수

원어민 수준

포트폴리오

URL

link

https://yunio.notion.site/1d9741f5f4e94330a5464271ee3b70c1?v=31fa6c30c99d410fb705d716c914dd7a

노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