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데 즐거움을 느끼는 개발자입니다.
자기소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데 즐거움을 느끼는 개발자입니다.
OSS 생태계에 관심이 많습니다. 다양한 오픈소스를 찾아보면서 인사이트를 얻고,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기여하고 있습니다.
불편한 점을 기술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기술 동향을 지속해서 학습하고, 그것을 현실 세계의 문제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문제 상황이 주어졌을 때 단순히 해결에 급급해하지 않고, 원인을 분석하며 해결 방안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그리고 이를 기록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지식 공유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적극적인 컨퍼런스 및 네트워킹 참여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경험을 나누는 것을 좋아합니다.
경력
(주)비바리퍼블리카
UX Engineer Assistant • Interaction Team
인터랙션 컴포넌트를 Framer 디자인 툴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컴포넌트 개발 및 유지보수
DST(Design Syntax Tree) 기반으로 인터랙션 컴포넌트와 TDS(Toss Design System)의 React/React Native 코드젠 작업 담당
복잡한 애니메이션 시퀀스 구성 및 다양한 플랫폼 개발자 간 협업을 위한 Rally 수도코드 GUI 에디터 개발
(10개월 | 계약직)
Gloddy
프론트엔드 외주 개발
(5개월 | 프리랜서)
프로젝트
비바리퍼블리카(토스)
Suspensive
GitHub
Toss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 Suspensive의 메인테이너로 활동 및 공식 문서 개선 주도
CodeSandbox의 Sandpack 컴포넌트와 remark 플러그인을 조합하여 MDX 문서에 실행 가능한 코드 샘플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개선, API 문서의 사용자 이해도 향상
문서화 코드의 통합 관리 및 프레임워크 간 재사용성 확보를 위한 Sandkit 오픈소스 프로젝트 기획
대외활동
개인
오픈소스 기여 활동
프론트엔드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적극적인 오픈소스 활동 참여
GitHub Sponsor 기능을 통한 오픈소스 개발자 후원
주요 오픈소스 기여 프로젝트
2024
GDSC Gachon
GDSC Gachon 1st FE Core Member
2023
포트폴리오
기술 스택
교육
가천대학교
대학교(학사) | 컴퓨터공학과
2019.03. ~ 현재
재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