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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신정엽
직업
프론트엔드 개발자
간단 소개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갖춘 주니어 프론트엔드 개발자 신정엽입니다. 최신 웹 기술과 트렌드를 꾸준히 학습하며, 이를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가며 실력을 쌓고 있습니다. React와 Zustand를 활용한 상태 관리 최적화와 실시간 데이터 처리 경험을 통해, 팀 프로젝트에서 UI/UX 개선과 데이터 일관성 유지에 기여했습니다. Kakao OAuth 인증 및 API 연동을 통해 사용자 인증과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이 있으며, FastAPI와 Express를 활용한 백엔드 개발과 데이터 처리에도 능숙합니다. 실제 기업에서의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여 협업과 문제 해결 역량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코드 작성과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설계를 통해 프로젝트의 품질과 개발 속도를 동시에 높이고자 합니다. 즉각적인 기여를 통해 회사의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프로젝트에 도전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Script, TypeScript, Sass, React, zustand, Node.js, Express, FastAPI, react-three-fiber

교육

소속/기관명

계명대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게임소프트웨어학과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8.03. ~ 2024.02. | 졸업

소속/기관명

대구상원고등학교

종류 | 전공

고등학교 | 인문계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5.03. ~ 2018.02. | 졸업

경력

회사명

엔씨소프트(주)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팀원 | Graphics AI Lab Neural Rendering 팀

근무 기간

2024.11. ~ 2025.02. (4개월)

담당 업무

엔씨소프트 계약직 과정에서 Graphics AI Lab Neural Rendering 팀의 Frontend-Engineering 직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Auto-Rigger Tool 프로젝트를 통해 3D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개발자를 위한 웹 기반 3D 리깅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React와 Three.js를 활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3D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고, 효율적인 UI/UX를 구현해 작업 환경을 최적화했습니다.

FA-WebViewer 프로젝트에서는 음성 발화 파일(.wav)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고 이를 시각화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FastAPI와 React를 활용해 데이터 처리와 UI 간의 원활한 통신을 구현하고, 기술 시연용으로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웹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Gaussian Splatting Viewer 프로젝트를 통해 3D Gaussian Splatting 기술을 활용하여 동영상이나 YouTube URL을 입력받아 point-cloud 3D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웹에서 시각화하는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습니다.
AWS S3 스토리지를 활용한 파일 업로드 및 관리 기능을 구현하고, GPU 서버와의 통신을 통해 복잡한 Gaussian Splatting 처리를 지원했습니다.

각 프로젝트를 통해 최신 웹 기술과 백엔드 구현, 데이터 처리, 상태 관리, 실시간 시각화에 대한 실무 경험을 쌓으며, 협업과 문제 해결 능력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Gaussian Splatting Viewer

소속/기관명

엔씨소프트(주)

프로젝트 기간

2024.12. ~ 진행 중

프로젝트 내용

Gaussian Splatting Viewer는 엔씨소프트 계약직 과정에서 수행한 프로젝트입니다. 3D Gaussian Splatting 기술을 사용하여 동영상 파일 또는 YouTube URL을 입력받아 point-cloud 3D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웹에서 시각화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토타입 프로젝트입니다. 프론트엔드는 React와 React Three Fiber를 기반으로, 백엔드는 FastAPI로 구현되었으며, AWS S3 스토리지를 활용한 파일 관리와 GPU 서버와의 통신을 통해 복잡한 데이터 처리 작업을 지원했습니다.

기간
2024-12-19 ~ 진행중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React, React Three Fiber (R3F), SCSS, WebGL, FastAPI, Python, AWS S3

인원: FE, BE 개발 1명, GPU 서버 개발 1명, PM 1명

주요 기능

  1. 프로젝트 생성

    • 동영상 파일(.mp4, .mov) 업로드 또는 YouTube URL 입력을 통한 프로젝트 생성 기능 구현.

    • 소스 타입(Vanilla, Equirectangular, Fisheye)을 선택하여 데이터 처리 방식 최적화.

  2. Gaussian Splatting 데이터 처리

    • 업로드된 데이터를 GPU 서버로 전송하고 Gaussian Splatting 알고리즘으로 처리.

    • 결과물(.ply 파일)을 S3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ply 파일을 .splat 파일로 변환하여 시각화 지원.

  3. 3D Viewer

    • React Three Fiber와 WebGL을 활용해 생성된 3D 데이터를 렌더링.

    • 줌, 회전, 이동과 같은 조작 기능 제공 및 UI/UX 최적화.

  4. 프로젝트 관리 및 결과 다운로드

    • 프로젝트 목록을 카드 형태로 제공하며, 처리 상태(진행 중, 완료)를 실시간으로 표시.

    • 생성된 3D 데이터(.splat 파일)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 구현.

프로젝트명

FA-WebViewer

소속/기관명

엔씨소프트(주)

프로젝트 기간

2024.12. ~ 2025.01.

프로젝트 내용

FA-WebViewer는 엔씨소프트 단기 계약직 과정에서 사내용 프로젝트 시연용 웹 개발 업무로 수행한 프로젝트로,
음성 발화 파일(.wav)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고 이를 시각화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입니다.
3D 모델과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간: 2024-12-04 ~ 2024-12-20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React, Three.js, R3F, SCSS, FastAPI, Uvicorn

인원: -

주요 기능

  • App1: .wav 파일 업로드 및 애니메이션 생성 요청 - 사용자가 Drag & Drop 또는 클릭으로 .wav 파일을 업로드하고, FastAPI와 통신하여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생성 및 수신하는 기능 구현.

  • App1: 애니메이션 재생 및 모델 선택 - 생성된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3D 모델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3가지 모델(일반, 실사, 카툰) 중 선택 가능하도록 구현.

  • App2: .wav.nfa 파일 기반 애니메이션 재생 - 사용자가 .wav(음성) 및 .nfa(애니메이션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하고, 이를 통해 3D 모델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뷰어 기능 구현.

  • FastAPI와의 통신 - Frontend와 Backend 간 효율적인 API 요청/응답을 처리하고, 외부 FA 파이프라인과의 연동을 통해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생성 및 반환하는 통합 환경 구축.

프로젝트명

Auto-Rigger Tool

소속/기관명

엔씨소프트(주)

프로젝트 기간

2024.11. ~ 2024.12.

프로젝트 내용

Auto-Rigger Tool은 엔씨소프트 단기 계약직 과정에서 사내용 웹 페이지 개발 업무의 일환으로 수행한 프로젝트로,
3D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및 개발자를 위해 설계된 웹 기반 3D 리깅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3D 모델을 업로드하고, 크기와 위치를 조정하며, 마커를 배치하여 스켈레톤을 생성하고 미리보기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직관적인 UI와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해 리깅 작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간: 2024.11.12 ~ 2024.11.29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React, Three.js, R3F, Sass, Node.js

인원: -

주요 기능

  • 모델 업로드 및 조정: 사용자가 .glb 또는 .gltf 형식의 3D 모델을 업로드하고, 크기, 위치, 회전 값을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조정 가능하도록 구현.

  • 마커 배치 및 대칭: 턱, 어깨, 팔꿈치, 손목 등 주요 관절에 리깅 마커를 배치하고, 좌우 대칭 기능을 통해 작업 효율화.

  • 스켈레톤 미리보기: 사용자 배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켈레톤을 생성하여 3D 모델과 함께 미리보기가 가능하도록 구현.

  • 리깅 데이터 생성: 서버와 통신하여 업로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Blender 스크립트를 실행, 리깅 결과를 .glb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구현.

프로젝트명

숨 쉬는 다람쥐 숨다

소속/기관명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주 1기

프로젝트 기간

2024.07. ~ 2024.10.

프로젝트 내용

공공 데이터 API를 활용하여 날씨와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실시간 환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람쥐 육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사용자가 다양한 종류의 다람쥐를 육성하며 일일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기간: 24.07.22 ~ 24.09.13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TypeScript, React, CSS, Zustand

인원: 총 5명 (FE 2명, BE 3명)

주요 기능

  • 날씨/대기질 정보 제공: 공공 데이터 API를 활용하여 실시간 날씨 및 대기질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구현.

  • 상태 관리: Zustand를 사용하여 전역 상태 관리를 구현하여 데이터의 일관성과 효율적인 업데이트 보장.

  • 인증/인가 기능: Kakao OAuth를 통해 사용자가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로그인 시 JWT 토큰을 발급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별 다람쥐 정보 호출.

  • 게이미피케이션: 사용자는 다양한 종류의 다람쥐 (예: 사무라이 다람쥐, 기사 다람쥐 등)를 육성할 수 있으며, 일일 미션을 완료하여 도토리를 획득하고 다람쥐를 성장시키는 시스템 구현.

프로젝트명

아무 말 대잔치

소속/기관명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주 1기

프로젝트 기간

2024.04. ~ 2024.07.

프로젝트 내용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주에서의 개인 프로젝트로, Express와 MySQL을 사용한 게시판 사이트를 구현하여 백엔드와 데이터베이스의 연동을 경험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간: 24.04 ~ 24.07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Javascript, React, Express, MySQL

인원: 개인 프로젝트

주요 기능

  • React를 사용하여 게시판의 프론트엔드를 구현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설계

  • Express를 활용해 서버를 구축하고, RESTful API를 통해 데이터 요청 및 관리를 처리

  • MySQL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게시글의 CRUD 기능 구현

프로젝트명

포켓몬 도감 사이트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3.11. ~ 2023.12.

프로젝트 내용

React와 Styled-components를 활용하여 포켓몬 도감을 구현한 개인 프로젝트로, 포켓몬 정보 조회 및 필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Firebase를 사용해 OAuth 로그인 및 사이트 배포를 완료하였습니다.

기간: 23.11.13 ~ 23.12.04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Javascript, React, Styled-Components

인원: 개인 프로젝트

주요 기능

  • React를 사용하여 포켓몬 도감 UI와 데이터를 동적으로 렌더링 및 Styled-components로 스타일링

  • Firebase Authentication을 통해 Google OAuth 로그인을 구현하여 간편한 사용자 인증 제공

  • Firebase Hosting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배포

프로젝트명

스타벅스 홈페이지 클론 코딩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3.01. ~ 2023.06.

프로젝트 내용

스타벅스의 공식 웹사이트를 클론하여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경험해보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본적인 웹 디자인부터 게시판 및 회원 관리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기간: 23.01.01 ~ 23.06.13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Javascript, HTML, CSS, PHP

인원: 개인 프로젝트

주요 기능

  • HTML, CSS, JavaScript를 사용하여 스타벅스 홈페이지의 UI,UX 클론

  • PHP를 활용해 게시판 기능을 구현하여 사용자가 게시글 작성, 수정, 삭제

  • 회원가입과 로그인 기능을 통해 사용자 관리 및 세션 관리 추가

프로젝트명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해커톤 - AI 기반 대화형 장소 추천 시스템

소속/기관명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주 1기

프로젝트 기간

2024.08. ~ 2024.08.

프로젝트 내용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해커톤에서 개발된 프로젝트로, 제주도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맞춤형 장소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AI 기반 대화형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입력을 바탕으로 관심사, 나이, 여행 날짜 등을 고려하여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기간: 2024.08.05 ~ 2024.08.07

담당: 프론트엔드 개발

스택: TypeScript, React, Zustand

인원: 총 5명 (클라우드 1명, BE 2명, FE 2명)

주요 기능

  • 사용자의 기초 정보를 입력받아 (인원 수, 나이, 관심사, 여행 날짜 등) AI 질문 생성.

  •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가 AI와 상호작용하며 추가 질문을 통해 정보 구체화.

  • 비짓제주 관광 공공 데이터를 활용하여 최종적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관광 정보 추천.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AI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

포트폴리오

URL

link

GitHub

깃허브
link

신정엽의 포트폴리오

깃허브

자격증

자격증명

TOEIC

점수 | 발급기관

645 | 한국 토익위원회

취득연월

2024.12.

대외활동

활동명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주 1기

소속/기관명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주 1기

연도

내용

클라우드 과정 in JEJU는 실무형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한국전파진흥협회, 카카오, 그리고 구름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4개월간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프론트엔드 기술을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2개월간 제주도에서의 온전한 몰입 과정을 통해,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전체적인 서비스 개발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 프론트엔드의 역할과 중요성을 체감했습니다.

새로운 교육 방식 덕분에 문제 해결 능력과 팀 내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자기소개

자기소개

성장 과정

[호기심으로 시작한 프론트엔드 개발, 그에 따른 성장 과정]

어릴 적부터 호기심이 많아 새로운 것을 배우고 탐구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대학교 시절 전공 외 분야인 프론트엔드 개발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사용자와 직접 상호작용하며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개발의 매력에 이끌려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 가장 큰 배움을 얻은 경험은 게임 개발 프로젝트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팀원들과 협업하며 게임의 UI와 UX를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역할을 맡아 사용자 중심의 사고를 기르게 되었고, 시각적 요소와 상호작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우며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의 초석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이후 카카오테크부트캠프 클라우드 과정 in JEJU에 참여하며, 공공 데이터 API를 활용한 날씨 및 대기질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배포와 운영을 경험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와 직접 관련된 기술을 익히며 최신 기술 트렌드를 빠르게 학습하고, 이를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 실무 능력을 키웠습니다.

최근에는 엔씨소프트 Graphics AI Lab Neural Rendering 팀의 Frontend-Engineering 직무에서 계약직으로 일하며, Auto-Rigger Tool, FA-WebViewer, Gaussian Splatting Viewer와 같은 사내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React와 Three.js, FastAPI 등을 활용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간의 원활한 협업을 이끌어내고, 복잡한 기술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특히, 최신 3D 기술과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개발하며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설계 및 데이터 시각화에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에 대한 저의 열정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최신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학습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와 경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보다 나은 개발자로 나아갈 것을 다짐합니다.

교육 및 경력

[실무 중심의 학습과 협업 경험]

저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클라우드 과정 in JEJU 과정 중 해커톤에 참여하여 AI 기반 대화형 장소 추천 시스템을 개발하며 공공 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날씨와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웹 서비스를 구현하며 API 연동, 상태 관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등 다양한 기술적 도전을 성공적으로 해결했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Zustand와 같은 상태 관리 도구를 활용해 데이터 일관성과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심도 있게 탐구하며,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 방법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이후, 엔씨소프트 Graphics AI Lab Neural Rendering 팀의 Frontend-Engineering 직무에서 계약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사내 프로젝트들을 수행했습니다. React와 Three.js, FastAPI를 활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3D 데이터 시각화를 구현하며, 최신 기술 스택을 활용한 실무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백엔드와의 원활한 협업 및 복잡한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이 모든 경험은 저에게 협업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해주었으며, 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능력을 키우게 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문제 해결 경험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와 통신 구조 설계]

가장 인상 깊었던 문제 해결 경험은 Gaussian Splatting Viewer 프로젝트에서 GPU 서버와 FastAPI 간의 통신 과정을 설계하고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을 최적화한 과정이었습니다. 프로젝트 초기에는 GPU 서버와 통신하여 Gaussian Splatting 처리를 수행한 후, 결과 데이터를 받아오는 데 있어 데이터의 크기와 처리 속도로 인해 성능 저하와 병목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팀원분들과 함께 여러 차례의 회의와 시연을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최적의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을 논의했습니다. 처음에는 처리된 데이터를 FastAPI가 로컬로 직접 전달받아 클라이언트로 보내는 구조를 사용했지만, 데이터 전송 속도가 느리고 서버 부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를 AWS S3에 저장한 뒤, 클라이언트가 필요할 때 이를 다운로드하도록 통신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GPU 서버의 작업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초기에는 주기적으로 상태를 요청하는 폴링 방식을 사용했으나, 이후 콜백 방식을 고려하여 서버 부하를 줄이고 처리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 속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데이터 처리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GPU 서버와의 통신이 원활해졌고, 대용량 데이터 처리와 클라이언트 요청에 대한 응답 속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문제를 깊이 분석하고 다양한 해결 방안을 시도하며 협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협업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준비된 프론트엔드 개발자]

개발자에게 중요한 역량 중 하나는 책임감과 의사소통 능력입니다. 맡은 바 임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며, 주어진 시간 내에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부트캠프 과정 중 팀 프로젝트로 날씨 및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를 개발할 당시, 데이터 시각화와 상태 관리 구현을 맡았습니다. 프로젝트 중반, 예상치 못한 API 호출 문제로 페이지 로딩 속도가 크게 저하되는 상황이 발생했고, 이를 해결하지 않으면 사용자 경험이 크게 떨어질 수 있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남아 문제를 분석하고, Zustand를 도입해 데이터를 전역 상태로 관리하여 불필요한 API 호출을 줄였습니다. 이를 통해 성능을 최적화하고 일정 내에 모든 기능을 완성하여 팀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협업 과정에서는 의사소통을 특히 중요시했습니다. 기능 구현 방향에 대한 팀원 간 의견 충돌이 발생했을 때, 먼저 팀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그들의 우려와 개선점을 정확히 파악하려 노력했습니다. 특정 레이아웃 구현 방식에 대한 이견이 있었을 때, 저는 팀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레이아웃 설계를 수정하고, 제 의견을 제시할 때는 관련 레퍼런스 조사와 데이터를 근거로 논리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단순한 동의에 그치지 않고, 팀원들이 제안의 타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의견 충돌을 생산적인 토론으로 이끌며, 팀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조율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들은 저에게 개발자로서의 책임감을 강화하고, 팀과 함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체득하게 해주었습니다.

개인 역량 (보유 역량/가치관/직업관)

[사용자 중심의 문제 해결과 협업을 통한 성과 창출을 중요시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적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문제 해결 방식을 익혔습니다.

보유 역량

React와 Zustand를 활용한 상태 관리 최적화, Three.js와 @react-three/fiber를 이용한 웹 3D 기술 구현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습니다.

엔씨소프트 계약직 업무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데이터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설계와 구현에 집중했습니다. FastAPI와 같은 백엔드 기술과의 연동을 통해 데이터 처리 및 통신 구조를 최적화하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카카오테크부트캠프에서는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날씨 및 대기질 서비스 개발을 통해 API 통합, 데이터 일관성 유지, 성능 최적화 경험을 쌓았습니다.

가치관

저는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두고 개발에 임합니다.

모든 기술적 선택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데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사용성, 성능, 접근성을 세심하게 고려합니다.

협업 과정에서 팀의 조화와 소통을 중시하며,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해결책에 반영하는 태도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여왔습니다.

직업관

저는 개발을 단순히 기능 구현에 그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도구로 삼고자 합니다.

최신 기술을 꾸준히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하며, 성능 최적화와 사용자 중심 개발로 조직과 사용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책임감을 바탕으로 주어진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과를 만드는 것을 직업적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역량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기술적 도전을 즐기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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