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신봄님을 응원해보세요!

이직/구직 중이에요
성실함
협업 지향
적응력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신봄
직업
프론트엔드 개발자
간단소개

퍼블리셔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3년 차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성장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기획, 개발, 운영을 경험하며 회사와 팀에 기여하는 일을 선호하여 개발 문화 개선과 스터디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했습니다. 필요 시 기획에도 참여하며 타 직군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협업하였습니다. 온보딩 솔루션 프로젝트를 초기 기획부터 리드하며 최종 완성까지 개발 역량을 책임진 경험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팀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주도적으로 프로토타입을 개발 및 공유하여 불필요한 리소스를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협업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 임팩트는 혼자가 아닌 협업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생산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목표를 높이고자 위와 같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역량을 키워 비즈니스와 팀에 도움을 기여할 수 있도록 개발자가 되고자합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경력

회사명

(주)풀랩

직책 • 부서

팀원 • 프론트엔드 개발

담당 업무

채용관리 솔루션(Next.js)

  • 채용관리 솔루션 리뉴얼

    • React에서 NextJs로 전환하여, SSR과 SSG를 통해 SEO최적화 및 성능 최적화

  • 면접일정 관리 시스템 개발

    • 캘린더 라이브러리(Big Calendar)를 이용하여, 면접일정 기능 개발하여 인사담당자의 편의성 향상

    • 불필요 데이터 리렌더링을 감소시켜 성능 최적화

온보딩 자동화 솔루션

  • 온보딩 자동화 솔루션 프론트 개발 리드

  • 프로젝트 전체 일정 및 스프린트 관리,

    코드리뷰 및 아키텍처 리뷰

  • 온보딩 솔루션 핵심 기능으로 온보딩 시나리오와 씬 생성 프로세스를 개발

프론트엔드 인프라 개선

  • 멀티레포에서 모노레포로 전환

    • 프로젝트간 의존성 관리의 복잡성, 코드 공유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함 :

      코드 관리 효율성을 40% 개선 , 의존성 관리의 복잡성을 30% 감소

  • Sentry 도입

    • 실시간 오류 감지와 자동 알림 시스템 구축 :

      에러 대응 프로세스를 개선 및 대응시간을 40% 단축

  • Clarity 도입

    • 고객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 제안

    • 기획팀과 협력하여,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 해결방안 제시

  • UI라이브러리화

    • Storybook을 기반으로 "@steadhr/ui" 라이브러리 개발 및 문서화 : 컴포넌트 재사용성을 향상 및 개발 생산성을 30%증가

  • 배포 자동화 도입

    • Github Action을 활용하여 빌드 및 배포 자동화 : 수동 배포 프로세스에서 배포 시간 지연 및 휴먼 에러 문제를 개선

  • E2E 테스트 도입

    • 사용자 행동 시나리오 기반으로 배포 후 발생할 수 있는 오류 90%방지

  • Unit 테스트 도입

    • 단위테스트 도입으로 코드 안정성과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버그 발생 가능성 감소

    • 테스트 커버리지 70% 유지

  • Feature-Sliced Design(FSD)아키텍처 도입

    • 도메인간 의존성 30%감소, 코드 가독성 및 유지보수성 40% 향상

근무 기간 (근무 형태)
2023.11. ~ 2024.12.

(1년 2개월)

회사명

(주)위자드소프트

직책 • 부서

대리 • 개발팀

담당 업무

신세계 F&B 솔루션

  • 공통 스타일 가이드 작성 및 공통 컴포넌트 개발 : 공통 스타일 가이드 및 공통 컴포넌트를 통해 개발 생산성 50% 향상, 코드 일관성 유지 및 협업 효율성 증대

  • 테마 관리 개발

    • 메인 화면 컴포넌트 변경 개발 : 컴포넌트 셋팅 및 노출 관리

    • 테마 변경에 따라 전체 스타일 변경 기능

  • 웹 · 앱 접근성 가이드 작성 : 장애인 차별 금지법에 대응하여 개발 시, 접근성 가이드 제작

커머스 고도화(Vue.js)

  • 이미지 맵 생성 개발

    • TO-BE : 이벤트 및 쿠폰등록 시, 개발팀에 요청하여 하드코딩 페이지 생성

    • AS-IS : 드래그 앤 드롭을 이용하여, 링크 영역 생성 기능 개발

  • 안드로이드 기반 바코드 디바이스와 웹뷰 연동 : 웹 브릿지를 이용하여, 재고관리 효율성 증대

자사 라이브 커머스 개발 및 유지보수

근무 기간 (근무 형태)
2022.05. ~ 2023.09.

(1년 5개월)

회사명

(주)에스앤씨랩

직책 • 부서

대리

담당 업무

웹 퍼블리싱

웹 접근성 컨설팅

- 웹 접근성 교육(KWCAG 2.1, WCAG)

- 웹, 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컨설팅

- 웹 접근성 컨설팅 소스코드 가이드 제공

- 웹 접근성 전문가 진단 및 사용자 진단 : 웹 접근성을 위한 코드 제공 및 스크린리더를 통한 상세 가이드 제공하여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근무 기간 (근무 형태)
2017.11. ~ 2022.01.

(4년 3개월)

교육

소속/기관명

예원예술대학교

종류 | 전공

게임애니메이션

재학 기간

2007.03. ~ 2014.02.

재학 상태

졸업

포트폴리오

타입

URL

URL 링크
링크

학습노트

깃허브
링크

Gi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