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김민지님을 응원해보세요!

지금 만족하고 있어요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김민지
직업
퍼블리셔
간단 소개

퍼블리셔로서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업무 수행을 중시하는 김민지입니다. 저는 효율적인 코드 작성과 유지보수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쉽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능숙하며, 앞으로도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자기소개

자기소개

웹퍼블리셔로서 첫걸음을 내딛기 위해 국비학원에서 꾸준히 공부한 끝에 에이전시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정했던 장기적인 목표는 웹퍼블리셔로서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는 것이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국비학원 수업을 성실히 수강하며 매일 꾸준히 기술 트렌드를 공부했고, 다양한 실습 과제를 수행하며 실무 감각을 키웠습니다. 이러한 학습 과정에서 얻은 기술과 지식으로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고,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프로젝트 기획, UI/UX 설계, HTML/CSS/JavaScript를 통한 퍼블리싱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직접 적용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회사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경험을 통해, 협업 능력과 책임감을 키우며,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독학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문제 상황을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React, JavaScript, scss, react-query, HTML/CSS, jQuery, tailwind-css, Bootstrap

경력

회사명

인더스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사원 | 개발팀

근무 기간

2021.08. ~ 2022.03. (8개월)

담당 업무

웹에이전시에서 다른 개발사와 협업하여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개발자에게 중요한 기본 소양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슬랙을 통해 원활히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협업 중 발생한 다양한 문제들을 팀원들과 함께 해결하며,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에 투입되면서 처음으로 SCSS를 접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틈틈이 공부하며 코딩을 진행하다 보니 SCSS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SCSS를 활용하여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이는 방법들을 배우게 되었고, 이를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보며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제 기술적 역량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동시에 더 나은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회사명

알차다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사원 | it개발팀

근무 기간

2022.07. ~ 2024.04. (1년 10개월)

담당 업무

여러 렌트카 홈페이지를 퍼블리싱하면서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이전 에이전시에서 배운 SCSS를 도입하고 가이드 리스트를 작성하며 코딩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SCSS를 활용함으로써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이는 결국 퍼블리싱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절감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PM과 디자이너분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했으며, 저는 중간 역할을 맡아 모든 팀원이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조율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팀 내에서의 협업 능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었으며,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관리하고 이끄는 역할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저는 기술적인 역량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 능력까지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얻은 노하우와 경험은 향후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YBM lms

소속/기관명

인더스

프로젝트 기간

2021.09. ~ 2022.02.

프로젝트 내용

ybm에서 학생,학부모,교사를 타겟으로 진행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사와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후에 유지보수를 효율적으로 하기위해 sass를 사용하고, 직원과 업무를 분할하여 혼자서 협력 업체 개발사와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커뮤니케이션 또한 앞으로 입사하게 될 회사에서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sass를 처음 접해보는 제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퇴근후, 쉬는날에 틈틈이 공부하여 무사히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저를 성장하게 하게 해주었습니다.

프로젝트명

ONETUBE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4.06. ~ 2024.06.

프로젝트 내용

리액트를 공부하던중, 실제 youtube API를 사용하여 유튜브 영상이 만화"원피스"만 나오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유튜브 API를 가져오는 것부터 쉽지 않았고,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코딩하면서 할당량이 부족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포스트맨을 사용하여 mock data를 만들어서 코딩했습니다.

포트폴리오

URL

link

https://powerful-cord-c06.notion.site/d135817f562645cbafc3b67bea47ae6e?pvs=74

노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