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안녕하세요! 저는 신인 UXUI 디자이너 박민지라고 합니다. 저는 의료, 사회복지, 요식업 등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와 소통하였습니다. 여러 분야의 트렌드를 빠르게 좇으며 업무를 진행한 약 7년간의 경험으로 여러 분야의 특징을 수월하게 파악하고 디자인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빠른 학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사용자의 Needs를 파악하고 솔루션을 도출해 디자인에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함께 일하게 된다면 8년 동안 한 회사에 몸담았던 변함없는 끈기와 성실한 태도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술 스택
Figma, Photoshop, Illustrator, InDesign
경력
직지문화사
디자이너
2022.12. ~ 2022.12. (1개월)
직지문화사에 근무하며 편집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실사출력 디자인 등 인쇄 디자인 업무를 진행 하였고
편집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과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익히고 실천하였습니다.
프로젝트
PUP
스위프 5기 사이드 프로젝트
서비스 특징: 반려견 산책로를 기록 & 저장 & 리뷰하고 특별한 산책로를 소개 & 공유
서비스 개요:
반려견 산책은 필수! 그런데, 어디로 가야 하지?
반려견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산책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매일 같은 산책을 반복하니 지루하고 여행이라도 가면 산책로를 찾기 힘듭니다.
PUP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책로를 기록하고 공유하며 언제 어디서나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 프론트 엔드 개발자, 백 엔드 개발자와 협업하며 반려견 산책 & 공유 서비스의
MVP 기능 구현을 완료하여 성공적으로 수료하였습니다.
충북테크노파크 바우처지원 사업 공급기관 등록 및 ㈜S&T와의 협업
직지문화사
연계/소속회사 : (주)S&T
주요 역할 : 기업 카탈로그 제작 및 판촉물 제작
업무 성과 : 클라이언트의 예산과 요구에 맞춘 판촉물인 고급 볼펜 80개와 회사를 소개하는 카탈로그 300부를 제작하여 배포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소부장 전문기업 육성 지원사업의 하나로, 충북테크노파크 바우처지원 사업 공급기관에 심사, 등록 해야 가능한 사업이었습니다.
직지문화사는 그동안의 경력을 통해 공급기관에 등록하고 이후 효과적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사업 성과를 지원했습니다.
제22대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회장선거 리플렛
직지문화사
주요 역할 : 선거 공보물 디자인 및 제작
고연령층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후보자의 연임에 성공을 기여했습니다.
고령층의 독자를 고려한 큰 활자사용과 연임을 고려한 성과 강조를 통해 후보자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워크샵 자료집
직지문화사
2020.08. ~ 2020.08.
주요 역할 : 워크샵 자료집 디자인, 편집 및 제작
학회의 이미지와 워크샵의 성격에 맞는 표지 디자인과 편집을 통해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학회의 인쇄물 작업을 지속적으로 맡게 되었습니다. 이후 총 4건의 학회 행사 인쇄물을 추가 작업했습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북 도의원 이상욱 후보자 홍보물 제작
직지문화사
2018.04. ~ 2018.06.
주요 역할 : 선거 명함, 피켓, 현수막 및 실사 제작
명함 4,000장 이상, 현수막 15건, 피켓 2종을 제작하여 후보자의 당선에 기여했습니다.
후보자의 깨끗한 이미지와 당의 컬러를 강조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약 10% 이상의 격차로 당선을 이루었습니다.
렛츠런 풀뿌리 대전광역시승마협회장배 전국승마대회 인쇄물
직지문화사
2017.11. ~ 2017.11.
주요 역할 : 대회 현수막, 리플렛 등 대회 관련 인쇄물 제작
대회 기록을 위한 리플렛과 대회 분위기에 맞춘 현수막을 제작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후 2021년까지 총 4건의 승마대회 인쇄물을 추가로 작업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자기소개
시각 커뮤니케이터에서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로
저는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디자인학과에서 시장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법을 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사, 리플렛, 선거공보 등 다양한 출력물을 제작하는 직지문화사에 입사하여 경험을 쌓았습니다.
1. 다양한 클라이언트와의 협업과 도구 활용 능력
직지문화사에서 근무하며, 시각적 커뮤니케이션과 트렌드 분석 능력을 활용해 사회복지, 요식업, 숙박업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디자인에 반영했습니다. 그 결과, 총 6건의 선거 인쇄물과 10건 이상의 장애인론볼대회 및 승마 대회 리플렛을 성공적으로 제작하였고, 2곳의 사회복지재단과 4곳 이상의 요양원과 정기적으로 거래하며 홍보 인쇄물을 납품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사용자의 요구를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디자인 기술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포토샵, 피그마 등을 능숙하게 다루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2. 고객 만족 중심의 디자인 구현
2019년에는 한 모텔에 납품한 객실용 메뉴판이 클라이언트의 큰 만족을 이끌었고, 이는 추가로 3곳의 주문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고객과 클라이언트 경험 중심의 디자인 구현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얻었습니다.
제가 UX/UI 디자이너로서 가지는 가치는 바로 이러한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니즈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진단하여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끌어내는 결과물을 납품 기한에 맞추어 완성한 반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직관적인 제품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끈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관리 능력과 빠른 업무 처리 및 성과
저는 빠른 시간 내에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열흘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2017 렛츠런 풀뿌리 대전광역시승마협회장배 전국승마대회 리플렛, 행사 관련 현수막 5종 등을 맡아 빠듯한 시간 내 성공적으로 제작, 납품하였고, 그 결과 이후 대전승마협회에서 주최하는 3건 이상의 승마 행사의 인쇄물 일체를 의뢰받아 납품일에 맞추어 납품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저의 프로젝트 관리 능력과 꼼꼼함과 속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장기 근무로 회사로부터 신뢰와 책임감을 인정받아 디자인 업무뿐만 아니라 견적 등 재정적 업무를 함께 맡아 회사 경영 전반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성실함과 끈기를 잃지 않고 업무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예로, 근무 중 디자인 관련 업종 경력이 있어야 응시 가능한 자격증인 시각디자인 기사를 재시험 없이 획득하였습니다.
4. 효율적인 팀워크와 문제 해결을 통한 반려견 산책 기록 웹 서비스 개발
또한, 스위프 5기에 참여해 반려견 산책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웹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던 중, 팀원 한 명이 프로젝트 완성을 불과 5일 남겨두고 예기치 않게 프로젝트에서 이탈하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완료 기한이 있는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해당 팀원이 끝마치지 못한 기능을 일부 제외하고 MVP를 중심으로 기능을 축소해야 했습니다. 제한된 인원과 속에서도 효율적인 작업 흐름을 유지하고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팀원들과 임시 회의를 거쳐 기능 중심의 QA 목록을 만들어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 결과, 예정된 기한 내에 다른 팀들과 비교해 절반의 인원으로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스위프 5기를 무사히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이를 앞으로의 귀사의 디자인 프로젝트에서도 적극 활용할 것입니다.
5. 준비 된 인재
저는 업무 증진을 위한 학습과 업무를 병행해 학위를 획득하고, 7년 넘게 장기 근무를 한 열정과 성실함, 그리고 의료, 요식업, 숙박업, 제조업 등 최소 6개가 넘는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경험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경력을 바탕으로 귀사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함께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제가 가진 능력으로 창의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