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박세준님을 응원해보세요!

이직/구직 중이에요

미리보기

직업
백엔드 개발자
이름
박세준
간단소개
4년차 개발자로 해외 판매 대행의 웹과 내부 운영 페이지, 정산을 담당하였습니다. 공부를 좋아하고 스펀지처럼 흡수하여 내것으로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
Spring Boot
MySQL
Git
PHP
Python
JPA
mybatis
HTML/CSS

경력

회사명
카페24주식회사
직책 • 부서
사원 • 플랫폼팀,테크핀팀
근무 기간 (근무 형태)
2020.12. - 2024.05.
(3년 6개월 | 정규직)
담당 업무

해외 위탁 판매 웹 개발

Date: 2020.12 - 2023.04
카페24에서 쇼핑몰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간편한 신청과 등록을 통해 해외로 카페24가 대신 팔아주는 서비스를 개발을 하였습니다.
PHP, MariaDB, 자사 Framework, javascript 를 사용하였습니다.

서비스 개발

  • 이지몰 서비스 개발
  • 이지몰 서비스와 관련된 운영자 페이지 개발

백엔드

  • 상품을 엑셀 업로드하는 성능을 1,000회 기준으로 11.7분에서 18.68초로 37배 개선되었습니다.
    응답 크기가 20.6MB에서 646KB로 31배 개선되었습니다.
  • 관리자가 반복하는 일을 자동화하여 효율성을 90% 증가시키고, 하루에 1 시간 걸리던 작업을 3분으로 단축했습니다.

프론트

  • 하루에 2~3번 다수의 상품 항목을 렌더링할 때, 600개의 항목을 처리하는 50초 소요 작업이 0.8초로 단축되었습니다.

개발 생산성

  • 작업과 관련된 사항을 문서로 기록하여 유지보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새롭게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온프로미스 환경에서 배포 환경을 새롭게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 Junit5와 Jest를 사용하여 80%의 코드 커버리지를 보장하였습니다.

테크핀 정산 담당

Date: 2023.05 - 2024.05
회사에서 판매되는 모든 금액을 정산하는 시스템을 개발, 유지보수하였습니다.
Spring Framework, MariaDB, MyBatis, javascript 를 사용하였습니다.

서비스 개발

  • 유튜브 쇼핑 정산 유지 보수 및 개발
  • 일반 페이지 정산 유지 보수 및 개발
  •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연결되어 있는 서버들을 분리시키고 API 로 연결시키는 작업 진행

백엔드

  • 쓰기와 읽기 데이터 베이스를 분리하는 작업인 CQRS 를 진행하여 2배의 성능 개선 ( 20초 -> 10초 이내 )
  • PG 사에서 발생하는 실서버 이벤트를 해결하였습니다.
  • 쿼리를 분석하여 슬로우 쿼리를 개선하여 3배의 성능 개선

개발생산성

  • 작업과 관련된 사항을 문서로 기록하여 유지보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Junit5 를 사용하여 80%의 코드 커버리지를 보장하였습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싸이월드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0.09. - 2020.09.
(1개월)
프로젝트 설명

학원에서 진행한 한달 프로젝트로 진행하였으며 웹 관련된 학원이 아니라 마음이 맞는 팀원 한명과 같이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조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싸이월드의 웹페이지를 모작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타입
URL

교육

소속/기관
더조은아카데미
종류 | 전공명/전공계열
사설 교육 | 빅데이터 UI 전문가 양성(파이썬,R) B
재학 기간 (재학 상태)
2020.04. - 2020.09. (졸업)
소속/기관
동래고등학교
종류 | 전공명/전공계열
고등학교 | 문과
재학 기간 (재학 상태)
2013.02. - 2016.03. (졸업)

자기소개

자기소개

Profile

자기 주도적이고 열정적으로 개발을 하며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중학생때 개발을 접한 뒤 성인이 되어서 다시 프로그래밍을 접했을 때 확실한 나의 길이라는 것을 느끼고 앞서 나가는 백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배운 기술들로 레거시한 프로젝트를 리팩토링 하거나 응용하는 것을 지향하며, 프로젝트를 할 때 자동화를 구현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줄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제가 알게 된 지식은 남들에게 알려주고 같이 나아가는 것을 지향합니다.

계기와 성과

저는 어려서부터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 때 게임을 처음 만들어봤고, 20살 때 게임프로그래밍학원에서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나랑 프로그래밍이랑 정말 잘 맞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군대 문제로 잠시 그만두었다가 24살에 빅데이터를 주변에서 추천을 받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서 저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조장을 맡아서 조원들의 스케줄 분배, 설계를 한 경험이 있으며, 프로젝트를 조원들을 잘 이끌었고 오류 없게 꼼꼼히 코드를 작성한 결과 좋은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회사에 들어와서 많은 프로젝트들을 같이 진행하며 선배 개발자들의 좋은 점들을 습득하였고, 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냈습니다.

개발자 되기까지 과정

어릴 때 부모님이 가장 중요시했던 건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라’ 였습니다.
어릴 때부터 축구선수도 해보고, 음악도 해보고, 학교에서 공부도 열심히 해보니 가장 잘 맞는 것이 프로그래머였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 간단한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고, 20살 때는 게임프로그래밍학원에 다니면서 게임을 만든 적이 있습니다.

군대를 갔다 와서 여러 가지 경험을 해보았고, 결국 저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래밍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면서 더 확고하게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어졌고, 그것을 바탕으로 저의 역량을 키워나갔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항상 잘되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막히는 부분은 정말 많았고, 그럴 때마다 붙잡고 풀릴 때까지 버티면서 인내심과 실력을 키워나갔습니다. 그리고 어려웠던 문제가 풀리면 희열감을 느끼면서 저에게는 프로그래머가 정말 잘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던 것들이 조금씩 빨라지는 것을 느끼면서 성장해가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과 편해지는 능력

저는 20살 됐을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해왔습니다. 그중 영화관과 에버랜드에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일하면서 정말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성격이 정말 밝게 변했고, 여러 사람을 편하게 하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이런 능력들이 회사에서 많은 사람과의 소통이 원활하게 할 것이고,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에 있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뭔가를 끝까지 해내고 성취감을 얻는 것이 익숙해져 프로그래밍에서 막혔을 때도 항상 붙잡고 끝까지 답을 찾아내는 끈기가 있어 프로그래밍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저는 선택을 잘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더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 미리 생각을 많이 해보게 되었고, 하는 것들의 우선순위를 만들게 되면서 판단력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의 끈기, 소통력, 그리고 판단력으로 더 좋은 사람이 되어 더 좋은 회사를 만들겠습니다.

입사 후 포부

저는 꼼꼼하고 끈기 있게 모든 일을 헤쳐오면서 조금씩 저를 개선했습니다. 지금도 계속 나아가고 있습니다.
회사에 들어가면 그동안 제가 해온 공부들을 접목시켜 회사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API 속도, 반복적인 작업의 자동화, 필요한 개발과 테스트 코드들을 작성하여 회사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채우고, 앞서나가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뽑으신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도록, 잘 뽑았다 생각이 들도록 열심히 그리고 결과물을 만들어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