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경력
크래프톤 정글
크래프톤 정글 5기 최종 팀 프로젝트 리더
2024.03. ~ 2024.08. (6개월)
퀴즐리(Quizly) - 3D 기반 퀴즈풀이 서비스
• 사용 기술: React, Three.js, NestJS, Socket.io
• 재사용 가능한 공통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구축 (Button, InputField, Modal 등 15개 이상 컴포넌트 개발)
• React와 NestJS 간의 코드 의존성 감소를 위한 인터페이스 설계 및 리팩토링 진행
• 성능 최적화 주도:
- 네트워크 트래픽 60% 감소
- CPU 처리 시간 85.4% 개선
• 5인 팀 리더로서 주간 스프린트 계획 및 리뷰 진행, 일일 스크럼 미팅 주도
사이드 프로젝트
Slack봇 개발
2024.06. ~ 2024.07. (2개월)
쫩쫩이 (경기대학교 기숙사 식당 메뉴 Slack 알림봇)
• 사용 기술: Node.js, Slack API, AWS Lambda
• 문제 인식: 크래프톤 정글 교육생의 식단 정보 접근성 불편
• 해결책: Slack API 활용한 자동 메뉴 알림 서비스 개발
• 성과: 20여명의 사용자 확보
제주대학교산학협력단
모바일 컴퓨팅연구실 / 팀 총괄
2023.12. ~ 2024.01. (2개월)
배양액 계산 프로그램 개발
• 사용 기술: Java, JavaFX
• 배양액 조성 핵심 알고리즘 개발
• 주간 클라이언트 미팅 및 프로토타입 개발으로 애자일 개발 방법 경험
• 실제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 설계 경험
개인 프로젝트
디스코드봇 개발
2023.10. ~ 2023.11. (2개월)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5대5 게임 인원 디스코드 분배봇 개발
• 사용 기술: JavaScript, Discord.js, Node.js, MongoDB
• 문제 인식: 게임모임 내 빈번한 팀원 분배의 어려움
• 해결책: 사용자 자동 팀 분배 알고리즘을 적용한 디스코드봇 개발
• 주요 기능: 동시성 문제 해결을 위한 락(lock) 메커니즘 구현
• 사용자 피드백 기반 지속적 기능 개선 (e.g., 챔피언 선택 등)
사이드 프로젝트
백엔드 개발자 (Java Spring Boot)
2022.06. ~ 2022.10. (5개월)
줍깅 (Jupgging)
• 사용 기술: Java, SpringBoot, MySql
• 제 10회 K해커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대상 수상
• GPS 추적 트래킹 핵심기능 개발
• 새로운 기술 스택 빠른 습득 능력 확인
신성여자고등학교
동아리 기간제 지도교사(30차시)
2021.03. ~ 2021.11. (9개월)
Java 프로그래밍 기초 교육 진행
• JavaSwing으로 미리 구현된 GUI 환경에서 학생들이 핵심 로직을 구현하는 가위바위보 프로그램 실습 진행
• 스켈레톤 코드와 스캐폴딩 교육 기법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효과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방법 적용
프로젝트
퀴즐리(Quizly) - 3D 기반 퀴즈풀이 서비스
크래프톤 정글
2024.03. ~ 2024.08.
사용 기술: React, Three.js, NestJS, Socket.io
재사용 가능한 공통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구축 (Button, InputField, Modal 등 15개 이상 컴포넌트 개발)
React와 NestJS 간의 코드 의존성 감소를 위한 인터페이스 설계 및 리팩토링 진행
성능 최적화 주도: 네트워크 트래픽 60% 감소, CPU 처리 시간 85.4% 개선
5인 팀 리더로서 주간 스프린트 계획 및 리뷰 진행, 일일 스크럼 미팅 주도
Slack봇 개발
2024.06. ~ 2024.07.
사용 기술: Node.js, Slack API, AWS Lambda
문제 인식: 크래프톤 정글 교육생의 식단 정보 접근성 불편
해결책: Slack API 활용한 자동 메뉴 알림 서비스 개발
성과: 20여명의 사용자 확보
배양액 계산 프로그램 개발
제주대학교산학협력단
2023.12. ~ 2024.01.
사용 기술: Java, JavaFX
배양액 조성 핵심 알고리즘 개발
주간 클라이언트 미팅 및 프로토타입 개발으로 애자일 개발 방법 경험
실제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 설계 경험
디스코드봇 개발
2023.10. ~ 2023.11.
사용 기술: JavaScript, Discord.js, Node.js, MongoDB
문제 인식: 게임모임 내 빈번한 팀원 분배의 어려움
해결책: 사용자 자동 팀 분배 알고리즘을 적용한 디스코드봇 개발
주요 기능: 동시성 문제 해결을 위한 락(lock) 메커니즘 구현
사용자 피드백 기반 지속적 기능 개선 (e.g., 챔피언 선택 등)
줍깅 (Jupgging)
2022.06. ~ 2022.10.
사용 기술: Java, SpringBoot, MySql
제 10회 K해커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대상 수상
GPS 추적 트래킹 핵심기능 개발
새로운 기술 스택 빠른 습득 능력 확인
자격증
React, JavaScript, C, TypeScript, Slack스킬수상 및 기타
크래프톤 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