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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이민영
직업
Web Front-end
간단 소개

사용자의 경험성을 중요시 생각하는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민영입니다. 서비스의 목적이나 제공하는 내용이 좋아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다면 사용자는 그 서비스를 선택하지 않을 것 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저는 사용자의 경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유저 경험성이 좋은 기능으로 개발하기 위해 고민합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Vue3, Pinia, Quasar, TypeScript, Vue2, Vuex, Vuetify, JavaScript, Git, Github, Intellij, Firebase, Github Actions, Swagger Editor, Jira

경력

회사명

(주) 하이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사원 | 개발팀 | 재직 중

근무 기간

2022.03. ~ 재직 중 (2년 10개월)

담당 업무

알츠하이머, 직무 스트레스, 마비말 장애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검진 및 디지털 치료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업

  • 누적 사용자 약 60만명의 검진 서비스 웹앱 개발 (23.05. 서비스 오픈 이후 누적치)

  • 게임 형식의 알츠하이머 검진/치료 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앱 내 웹뷰 개발

  • Vue2+Vuex+Vuetify > Vue3+Pinia+Quasar 마이그레이션 및 리펙토링

  • 코드 리뷰 시스템 자동화를 위한 Github Actions 활용

  • 사용자의 편의성을 우선시하는 시점으로 기획팀에 다수 의견 제시 및 반영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새미랑(구. Alzguard A&T)

소속/기관명

(주) 하이

프로젝트 기간

2023.04. ~ 진행 중

프로젝트 내용

새미랑 (구. Alzguard A&T)

알츠하이머 진단 및 예방을 위한 게임화 프로젝트


새미랑 프로젝트 구축 (2023.04. ~ 2023.08.)

페이지 별 맞춤형 음성 안내 시스템 개발

  • Web Audio API를 활용하여 페이지 로드 시 음성 가이드 자동 실행

다양한 메세지 유형 지원 챗 인터페이스 구현

  • 텍스트, 이미지, 사용자 입력 결과 등 다중 형식 메세지 처리

  • 텍스트 입력 필드, 퀵 리플라이 버튼 등 다양한 입력 방식 개발

타 개발자가 구현한 진단 모듈과 자체 개발한 예방 모듈을 통합하여 종합적인 알츠하이머 관리 프로젝트 구축

Vue3 마이그레이션 (2023.07. ~ 2023.11.)

Vue2 + Vuex + Vuetify -> Vue3 + Pinia + Quasar

코드 리팩토링을 통한 효율 증가

  • SonarQube 기준 코드량 60% 이상 감소 및 코드 중복률 7.6% 감소

KPI 기준 목표 개발 기간의 약 20% 이상 단축

추가 기능 개발 및 하이브리드 앱 처리 (2023.10. ~ 2024.02.)

하이브리드 앱 인터랙션 처리

  • 웹뷰와 네이티브 컴포넌트 간 통신을 위한 JavaScript 브릿지 구현

  • 푸시 알림, 권한 설정 등 네이티브 API와의 연동 로직 구현

예방 훈련 모듈 UI/UX 개선 및 사용자 경험 최적화

  • 채팅 형식의 누적식 표시에서 현재 문제 중심의 포커스드 뷰로 훈련 인터페이스 개선

  • 답안 입력 방식 다각화: 주관식 입력, 버튼 클릭 방식 등

효용성 평가 버전 개발 (2024.04. ~ 현재)

3D 뷰와 2D 평면도를 비교하여 시점 위치 파악 훈련 구현

  • 서버에서 전송된 좌표와 물체 모양 데이터를 기반으로 Three.js(3D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통해 3D 환경 구성

  • 구현된 모델링 화면을 통해 3D 객체 화면 및 2D 평면도 렌더링

낙하하는 물체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시점에 분류하는 훈련 메커니즘 구현

  • Matter.js(2D 물리 엔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실시간 물체 낙하 시뮬레이션 구현

  • 낙하한 물체가 주어진 영역에 도달했을 때 사용자의 반응 시간 측정

충돌 감지 및 병합 로직 구현으로 동일 크기 물체 결합 메커니즘 실현

  • Matter.js(2D 물리 엔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실시간 물체 충돌 및 중력 효과 구현

  • 동적 객체 생성 및 관리 시스템 개발로 다양한 크기의 물체 실시간 렌더링

  • 일정 점수 도달 시 게임 필드의 바닥이 상승하는 로직 구현을 통해 점진적 난이도 상승 구현

경로 표시 후 사용자가 기억하여 재현하는 인지 훈련 메커니즘 설계

  • HTML5 Canvas를 사용하여 동적인 경로 생성 시스템 구현

  • 연속적인 Canvas 렌더링 시 Canvas에서 이미지가 누락되는 문제 해결

    • onload 이벤트와 complete 속성을 활용한 비동기 이미지 처리 구현

    • 이미지 완전 로드 확인 후 Canvas에 순차적으로 추가하는 로직 개발

포트폴리오

URL

link

Github

깃허브

교육

소속/기관명

강원대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기계융합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전공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6.03. ~ 2021.02. | 졸업

자기소개

자기소개

사용자의 경험성을 생각하는 개발자가 되기를 추구합니다.

서비스의 목적이나 제공하는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있다면 사용자는 그 서비스를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저는 사용자의 경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사용하기에 편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더 나아가 사용자의 편의성이 증대되는 기능을 기획팀에 제안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가독성과 재사용성이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개발자가 되기를 추구합니다.

코드 가독성과 재사용성은 유지보수의 측면 뿐만 아니라 다른 개발자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단순 동작 구현보다 효율성과 재사용성을 우선시하여 개발하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여 틈틈히 리팩토링으로 이를 녹여내려 노력합니다.
Vue2 프로젝트를 Vue3로 마이그레이션 및 리팩토링 하는 작업에서 중복 코드를 제거 및 컴포넌트 세분화 작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SonarQube 기준
코드량을 60% 이상 감소시키고 코드 중복률을 7.6%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능 추가/수정 시 발생하는 사이드 이펙트를 최소화하기 위해 컴포넌트 구조를 관심사 기준으로 재설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600줄이 넘어가는 하나의 컴포넌트를 분리하여 200줄이 넘지 않도록 수정하여
전반적인 코드 가독성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공통 부분과 도메인별 특화 부분을 명확히 구분하여 재사용성 향상 및 사이드 이펙트를 감소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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