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장민교님을 응원해보세요!

지금 만족하고 있어요
성실함
책임감
협업 지향
꼼꼼함
커뮤니케이션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장민교
직업
Unity 클라이언트 개발자
간단 소개

게임 개발하는 것을 즐기는 게임개발자 입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많이 접해본 경험이 있으며 게임의 본질인 재미, 즐거움을 위해 노력하는 개발자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Unity, unity2d, unity-game-engine, C#, Figma, 게임수학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Hook!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4.05. ~ 2024.06.

프로젝트 내용

평소에 개발해보고 싶었던 2D케주얼 게임입니다. 갈고리를 걸고 앞으로 나아가 최고점수를 갱신하는 게임입니다.

1인 개발이기 때문에 디자인, 클라이언트, 기획 전부 혼자 했습니다.

프로젝트명

Rolling Root 3D

소속/기관명

기숙사 친구들

프로젝트 기간

2022.09. ~ 2022.10.

프로젝트 내용

Roling Root 의 후속작으로 3D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이 게임 또한 장애물 회피형 게임입니다.

저의 역할 : 클라이언트 개발입니다. 카메라의 이동, 캐릭터의 점프, 장애물의 소환, 설정, 해상도 등을 개발했습니다.

프로젝트명

누리효

소속/기관명

기숙사 친구들

프로젝트 기간

2022.06. ~ 2022.07.

프로젝트 내용

프로젝트 기획 당시 대한민국에서 누리호를 발사 성공했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가 기획해준 게임입니다.

저의 역할 : 클라이언트 개발을 맡았습니다. 게임 시스템과, 장애물 생성, 위치 이동 등을 개발했습니다.

프로젝트명

레이디버그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3.10. ~ 2023.11.

프로젝트 내용

어렸을 때 재미있게 했던 레이디버그 라는 게임이 생각나 저의 방식대로 재 해석해 만들어본 2D 캐주얼 게임입니다. 랭킹시스템 구현을 위해 FireBase를 사용한 프로젝트 입니다.

저의 역할 : 1인 개발이기 때문에 2D 디자인, 클라이언트 개발, 기획 전부 제가 만들었습니다.

프로젝트명

Darkset

소속/기관명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나르샤 팀(Grammed)

프로젝트 기간

2023.03. ~ 2023.11.

프로젝트 내용

팀 프로젝트로 진행한 FPS 아포칼립스 디펜스 게임입니다. 사방에서 벙커를 부수기 위해 좀비들이 쫓아옵니다. 부수는 것을 막고 탈출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저의 역할은 팀장입니다. 기여한 것은 맵 게임기획, 디자인&개발, 게임의 로직 구현, 상점 구현, 2D 디자인 대부분 구현했습니다.

프로젝트명

Rolling Root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2.02. ~ 2022.03.

프로젝트 내용

고등학교 1학년 때 친구들과 같이 즐기기 위해 만들었던 게임입니다. 친구의 얼굴이 굴러가고 올라오는 장애물을 점프해서 피하는 간단한 최고점수 갱신형 게임입니다.

저의 역할은 클라이언트 개발입니다. 팀원들은 디자인과 소리만 해주었고 개발은 전부 혼자 했습니다.

프로젝트명

FPS게임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2.06. ~ 2022.06.

프로젝트 내용

FPS게임이 만들어 보고 싶어서 만들어본 게임입니다. 사방에서 공들이 굴러오고 공들은 전부 플레이어를 쫓아 옵니다. 이 공들을 전부 피하거나 총을 쏴 없앤 다음 최대한 오랫동안 생존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저의 역할은 1인개발로 진행했습니다. 디자인은 최대한 에셋을 사용해서 대체했고 나머지는 전부 제가 개발한 게임입니다.

포트폴리오

URL

link

https://ming10.notion.site/23097dabe46d462e81526dfbe49eb330?pvs=4

노션

교육

소속/기관명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종류 | 전공

고등학교 | 임베디드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22.03. ~ 현재 | 재학 중

대외활동

활동명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소속/기관명

넷마블

연도

내용

게임 기획서를 기관에 제출하고 선발된 뒤 그 게임을 개발해 구글 플레이에 출시까지 연계되는 부트 캠프입니다.

자기소개

자기소개

자기소개서

지원자 : 장민교

- 성장 과정

[약속]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저 자신과의 약속으로 철저한 자기관리를 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집에 컴퓨터가 있었고 저희 형과 같이 게임을 즐기면서 생활했습니다. 이때 저는 저희 형과 아버지가 플레이하는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보며 흥미를 느낀 저는 이때 처음으로 게임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처음 스타크래프트를 했을 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하다가 학교 숙제를 하지 못해 엄마에게 혼나게 되었고 저는 자신과 약속을 했습니다. 바로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자는 약속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매주 한 번씩은 운동을 합니다. 그래서 체력을 길러 야근 또한 잘 할 수 있는 체력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스트레스 관리를 해서 공부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했습니다.

 

[꿈을 가지게 된 계기]

저는 게임을 하는 걸 좋아했었지 게임을 만드는 걸 생각하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많은 게임을 접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등 이름을 들으면 알법한 게임들도 해보고 남들이 하지 않은 게임들도 찾아서 해볼 정도로 게임에 애정이 깊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에 들어오고 나서 나오는 게임들이 대부분 양산형에 과금 유도만 하는 형태로 바뀌게 되었고 이런 게임시장을 다시 예전처럼 창의력 넘치고 재미가 있던 시절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개발자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체험 그리고 경험]

게임 개발은 게임을 직접 많이 해보고 경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에서 TOP10에 드는 게임들을 해보며 이 게임의 재미 요소는 무엇일지 생각해 보고 또한 이런 기능은 어떤 식으로 개발을 했을지 고민하며 앞으로의 미래에 도움이 되도록 계속해서 공부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고등학교를 대구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에 진학하고 여러 게임을 해보며 여러 프로젝트를 만들어 공부하고 있습니다.

 

- 성격의 장단점

제 성격의 장점은 꼼꼼하고 끈기가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맡겨진 임무는 늘 끈기 있게 최선을 다하며, 일이 끝나기 전까지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또한, 작업물을 여러 번 수정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펴보고 끝까지 집중하여 작업물을 완벽하게 만들어냅니다.

제 성격의 단점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입니다. 저는 작업물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수정하기 때문에 남들보다 시간이 살짝 오래 걸립니다. 저는 이러한 단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데드라인 안에 프로젝트를 끝내기 위해 모든 일에 우선순위를 매겨 차례로 개발을 진행해 데드라인 안에 주어진 일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 학창 시절 경험

저는 1학년 때부터 Unity 엔진을 공부했습니다. 또한, 학교 정규 수업에 있는 자료구조와 C언어 그리고 선택과목으로 있는 컴퓨터 구조를 수강하며 컴퓨터에 관련된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그리고 1학년 때 여러 팀 프로젝트로 “Rolling Root”를 개발했습니다. 이때 이 게임이 학교에서 엄청난 인기를 불러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게임을 만들었을 때 많은 사람이 웃고 즐기는 게임을 만들었다는 생각에 성취감이 들어 더욱 열심히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학년 때는 산학 선생님과 코스 수업을 진행하게 되고 저는 게임 개발 코스에서 수업을 들으며 “레이디 버그”, “UfortressP”를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이 작품들을 수행평가로 제출했더니 모두 만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학년 말 NC soft에 방문해서 여러 직원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져 평소에 궁금했던 업계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추이를 물어보고 게임 업계 상황이 그다지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어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2학년 겨울방학 때 거의 쉬는 날 없이 “Project M”의 프로토타입 개발을 진행해 실력을 키웠습니다. 그렇게 3학년에 넷마블 부트캠프를 “Project M”으로 나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아리 “삼디”에서 게임개발부 부장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후배들에게 1학년 때 만들었던 “Rolling Root“라는 게임을 같이 다시 만들어 보며 후배들에게 게임 개발 기초를 가르쳤습니다. 또한, 후배들의 질문들을 받으며 소통 능력과 개발 능력 또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