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아이오크롭스 로고 이미지

아이오크롭스

BX디자이너 (신입, 주니어)

  • 유연 근무제
  • 간식
  • 점심 제공
  • 인원 급성장
회사 대표 이미지
회사 대표 이미지
회사 대표 이미지
회사 대표 이미지

1/4

아이오크롭스, 어떤 곳인가요?

### Tech Savvy Grower, ioCrops 아이오크롭스는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업의 생산 영역을 혁신 중인 Ag-Tech 스타트업입니다. 스마트팜을 직접 원격으로 운영하며,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안정적인 생산성과 높은 수익성을 위한 기술을 개발합니다. 2018년 8월에 설립하여, 현장에서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까지 총 91여억 원의 누적 투자를 유치했어요. ### ioCrops의 농업혁신 여정을 소개합니다 기후변화, 식량안보와 같은 키워드는 전세계적인 화두입니다. 이러한 세계 정세 속에 데이터 기반 농업과 스마트팜으로의 전환은 자연스러운 흐름이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최첨단으로 보이는 스마트팜도 그 자체로 모든 것을 해결해주진 않는다는 것입니다. 최근 스마트팜으로 지어진 온실들은 대부분 자동제어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설정값만 입력해주면 자동으로 난방도 되고, 환기도 하고, 물도 줄 수 있죠. 하지만 ‘설정값을 얼마로 입력해야 하는지’, ‘작물의 상태와 환경에 따라 언제, 어떤 농작업을 해줘야 하는지’와 같은 주요 의사결정은 여전히 사람이 합니다. 또한 몇천평이 넘는 온실의 시설 관리, 농자재 관리, 인력 관리 또한 농장 사장님의 몫입니다. 스마트팜 운영은 아직까지도 사람의 감각과 노하우의 영역이며, 개인이 이러한 경험을 축적하는 데에는 아주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이오크롭스는 이러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여 더욱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또, 우리의 기술을 적용한 농장을 건설하고, 직접 운영합니다. - 재배와 경영 한계를 모두 해결하는 AI기반 스마트팜 통합 솔루션 : ioFarm ioFarm은 사람 대신 센서, 환경제어기, 로봇과 같은 HW를 통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시화-진단-예측-처방에 이르는 일련의 프로세스에 따라 보다 정밀한 재배 의사결정을 가이드 합니다. 경험과 감이 아닌, 정량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장의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 대농지(대신 농사 지어드립니다) 프로젝트 2021년부터 아이오크롭스는 경남 밀양에 있는 3,000평 규모 파프리카 농장을 직접 운영하며 기술의 실효성을 증명해냈습니다. NASA의 인공위성 관제센터처럼 서울 본사에서 아이오크롭스의 기술을 활용하여 재배과정에서의 다양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원격으로 운영했죠. 그 결과, 아이오크롭스는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한 첫해에 경력 10년의 농부가 같은 환경에서 생산한 수확량보다 무려 30% 많은 파프리카를 생산해냈고, 양품(上등급)의 생산량도 20%나 개선했습니다. 또 에너지 비용도 12%나 절감했습니다. 대표적인 전문 영역 중 하나인 농사의 진입장벽을 우리의 기술로서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올해에는 직접 운영하는 스마트팜의 규모도 12,000평으로 4배 확장했으며, 더 다양한 지역에 다양한 작물의 스마트팜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 ioCrops가 꿈꾸는 미래농업 이제 우리는 더 많은 지역에 우리의 농장을 운영하는 규모의 확장과, 이를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몰입하고 있습니다. 아이오크롭스 기술이 적용된 온실을 전 세계로 확대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의 ‘표준’을 제시하는 것이 우리의 최종 목표입니다. 이제껏 세상에 없던 미래 농업을 만드는 아이오크롭스의 도전에 함께하세요. ## 팀 소개 : Great Agreator, Team ioCrops 인류의 가장 위대한 산업인 농업. 아이오크롭스는 25명의 농업전문가와 IT 개발자가 모여 ‘농업의 혁신’이라는 같은 비전을 그리는 기업입니다. 농업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구성원이 농업의 혁신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행하기 위해 한 명 한 명 드래곤볼처럼 소중하게 모인 우리들. 우리는 서로를 Great Agreator 라고 부릅니다. 우리의 건강한 조직 문화는 우리의 모든 순간과 노력의 동력이 되고, 더 나아가 미래 산업농업의 가치를 창조하고 드높입니다.

BX디자이너 (신입, 주니어), 어떤 일을 하나요?

아이오크롭스의 농업 생산 혁신을 향한 미션과 비전을 대내외에 알리고, 기업과 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브랜딩 활동에 참여할 디자이너를 모십니다.

    #콘텐츠 마케팅
    #Photoshop
    #Illustrator
    #Figma

주요업무

### 아이오크롭스에 BX디자이너가 필요한 이유 아이오크롭스는 기술로 농업 생산을 혁신 중인 Agtech 스타트업입니다. 온실 운영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할 수 있는 AI 기반 스마트팜 원격 운영 시스템을 개발하며, 전국 각지의 스마트팜을 직접 원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The Greatest Step to Grow라는 슬로건 아래, 현대 농업을 첨단산업으로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테크와 농업을 체계적으로 결합하고 압도적인 생산 기술을 갖춘 Autonomous Greenhouse를 실현하려는 비전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엔 아이오크롭스의 농업 생산 혁신을 향한 미션과 비전을 대내외에 알려, 기업과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더 많은 협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아이오크롭스의 'BX 디자이너'는 이러한 브랜딩 활동에 참여하고, 회사의 이미지와 메세지가 일관되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단순히 요청사항을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오크롭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더 쉽게,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기다리고 있어요. :) ### 아이오크롭스에서 함께 하는 일 * 아이오크롭스 기업 전반의 브랜드 디자인 업무 - 내부 브랜딩 &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인터널 디자인 - Wix를 활용한 홈페이지 디자인, 제작 및 관리 *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업무 - 각종 인쇄물 및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 다양한 브랜드 홍보 채널의 콘텐츠 디자인 -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 - 미디어 핏에 따른 콘텐츠 기획 지원 및 소셜미디어 운영 지원

자격요건

### 이런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figma 등 그래픽 프로그램 활용에 능숙하신 분 -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와 감각이 있으신 분 - 유연한 사고와 타인을 존중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신 분 - 회사 내 다양한 직군의 동료들과 협업이 원활한 분

우대사항

### 이런 분이면 더 좋아요 - 브랜드 컨셉 이해와 시각화에 능숙하신 분 - Wix 등 웹빌더 기반 홈페이지 제작 경험이 있으신 분 - 웹사이트 디자인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 콘텐츠 마케팅을 경험하고 참여하려는 의지가 있으신 분 - 스타트업 근무 경험이 있으신 분

혜택 및 복지

🧑‍💻 유연근무제 | 오전 8~11시에 출근하고, 8시간 근무 후 자율적으로 퇴근해요. 🍚  식비 전액 지원 | 밥값 고민 없이 맛있게 먹고 열심히 일해요. 🐷 간식 무한 제공 | 내가 먹고 싶은 간식으로! 일하다 당 떨어지는 일 없게 해요. 💻 업무용 장비 지원 | 직군 상관없이 모두에게 노트북, 모니터 등 최신 IT 장비를 지원해요. 💳 법인카드 제공 | 식비, 사무용품 구매 등 업무에 필요한 비용을 법인카드로 편하게 결제해요. 🏖 휴가 사용 | 연차/반차는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해요. ✏️  교육 지원 | 업무에 도움이 되는 책∙강의∙컨퍼런스 등 구매 및 참석을 지원해요. 💞  문화데이 | 분기별로 모든 팀원이 다 함께 문화데이를 만들고 즐겨요. 🏠 타운홀 | 정기 타운홀 미팅을 통해 우리의 목표∙방향∙성과를 꾸준히 공유해요. 👫  함께하는 동료들 | 일터와 인생을 공유할 수 있고, 서로의 행복을 응원하는 친구 같은 동료들과 함께해요.

채용 절차

서류 접수
직무 역량 면접
컬쳐핏 면접
최종 합격
  • 채용 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아이오크롭스에서 전하는 미래 동료에게 한마디

지구에서 가장 농업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기업, 이제껏 세상에 없던 미래 농업을 만드는 아이오크롭스의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비슷한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