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주)메이아이 로고 이미지

(주)메이아이

백엔드 개발자 (Backend Developer)

  • 재택 근무
  • 자율 출퇴근
  • 반바지/슬리퍼 OK
  • 자유 복장
  • 간식
  • 최신 장비
  • 수평적 조직
  • 도서 구입비 지원
  • 병역 특례
  • 점심 제공
회사 대표 이미지
회사 대표 이미지
회사 대표 이미지

1/3

(주)메이아이, 어떤 곳인가요?

메이아이는 오프라인 공간의 방문객 데이터 애널리틱스 툴 매쉬를 만드는 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온라인 매장들은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들이 남긴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프라인 매장은 어떨까요? 온라인 매장에서보다 훨씬 다양한 데이터들이 발생하고 있지만, 정량화된 데이터 분석은 거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메이아이는 공간에 설치되어 있는 CCTV의 영상을 활용하여, 영상 처리 인공지능으로 방문객들의 성별이나 연령대부터 동선, 체류 시간, 행동, 상품과의 인터랙션까지 모든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공간을 디지털화하고 분석 가능한 영역으로 만드는 일을 꿈꿉니다. 현재 메이아이는 27명의 히치하이커와 함께 오프라인 공간의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

백엔드 개발자 (Backend Developer), 어떤 일을 하나요?

영상처리 인공지능 스타트업 메이아이에서 백엔드 개발자를 모십니다!

    #Python
    #Django
    #AWS
    #DBMS/RDBMS
    #PostgreSQL
    #REST API

주요업무

-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API를 구현합니다. - 다양한 종류의 수집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합니다. - 데이터 및 트래픽 규모에 따라 확장성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합니다. - 더 안정적이고 확장성있는 제품을 구현하기 위한 테스트 방법을 고민합니다. *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키텍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메이아이가 가진 최고 수준의 AI 기술력을 제품에 반영하고,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메이아이에서는 고객사의 한 매장에서 하루에 많게는 2~3만 명의 방문객 로그 데이터가 쌓이고 저장됩니다. 수만 개의 영상 데이터를 학습하고 분석 자료를 만들어내는 인공지능 엔진과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 엔진의 러너와 데이터 수집, 가공, 처리 파이프라인 제작에 참여합니다. - 모던한 방식의 개발 문화를 지키고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 옵저버빌리티 서비스를 실현합니다.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를 데이터화하고 분석하고자 하는 큰 꿈을 갖고 있습니다. 다양한 곳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품의 영역을 끝없이 확장시킬 서비스 플랫폼을 만듭니다. -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데이터 처리 방식을 구조화합니다. - 서비스를 메타적으로 관리하여 높은 수준의 데이터 품질을 제공합니다. >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란 시스템의 내부 상태를, 시스템이 생성하는 데이터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즉 옵저버빌리티가 높다면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모든 현상의 원인과 의미를 외부 데이터만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고객사의 오프라인 공간으로 정의하면, 옵저버빌리티 개념을 오프라인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매쉬는 오프라인 공간의 상태를 파악하여 이해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옵저버빌리티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자격요건

- 1년 이상의 백엔드 관련 경력 혹은 그에 준하는 경험이 있으신 분 - Python 혹은 하나 이상의 언어를 이용해 자기만의 서비스를 만들어보거나, 프로덕션 서비스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동료 간 협업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인 분 -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지향하며 팀의 비즈니스적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직군과 다양한 연령대를 가진 팀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며 팀에 녹아들 수 있는 분

우대사항

- AWS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SQL 쿼리 튜닝 등 데이터베이스 성능 향상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분산 처리 경험이 있으신 분 - ETL 파이프라인을 설계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경력이 많지 않아도 좋습니다. 메이아이의 기술적인 방향성에 발맞춰 다른 누구보다 빠르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혜택 및 복지

- 핫타임 근무제도 운영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사무실 근무. 이외 근무의 경우 시간과 장소 무관) - 자유로운 연차/반차 사용 - 식대 지원 (급여 외 별도 월 30만 원) - 다양한 간식 및 커피 제공 - 원하는 최신 업무 장비 선택 가능 - 사내추천채용 포상금 지급 - 교육/세미나/컨퍼런스 등 참가비 지원 - 도서구매지원 (분야제한없음)

채용 절차

서류 접수
비대면 면접
실무 면접
임원 면접
최종 합격
  • 채용 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주)메이아이에서 전하는 미래 동료에게 한마디

- 찬규: 안녕하세요! 메이아이는 정말 재밌지만 어려운 문제를 풀고 있고,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이 개인과 회사의 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팀입니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고통받으며 가끔씩은 좌절도 하다가, 뒤돌아보면 어느새 성장해있는, 그런 경험을 원한다면 함께해주세요! - 재민: 안녕하세요 :) 메이아이의 채용 글을 보시고 가슴이 뛰어 합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메이아이와 정말 잘 맞는 분인 듯하네요! 특히 개발자 분이라면 단순하고 반복적인 개발보다 실제로 창의성을 발휘하여 설계하는 개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민영: 안녕하세요, 예비 입사자님 저는 개발 업무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지 못해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많지 않지만, 사내 분위기만큼은 장담할 수 있습니다! 다들 비효율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비효율적인 사내 정치나 권력 남용 등등이 없습니다. 만약 혹시 비효율적인 게 있다면 누구든지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신기할 정도로 모두 좋은 분들이에요. 물론 업무상으로 의견이 부딪칠 때도 있지만, 모두가 나쁜 의도를 가지지 않고, 문제가 있다면 고칠 생각으로 가득하신 분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그게 싸움이 되지 않는 곳인 것 같습니다. ️️️️️“최고의 회사, 추천합니다.” - 호영: 단순히 반복적인 특정 한 업무만 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메이아이를 추천합니다! 성장하기에 최적의 환경이고, 실제로도 성장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입사하셔서 같이 더 빠르게 성장하는 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ㅎㅎ - 상우: 제가 나중에 자식을 낳는다면 메이아이에 지원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100% 진심. - 민준: 합류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메이아이에는 정말 다양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한 군데에 모여서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입사하셔서 많은 분들과 즐겁게 근무하며 메이아이의 여정에 좋은 기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비슷한 채용 공고